티스토리 뷰

반응형


콘솔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은 에러가 나서 더 이상 진행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android sdk, jdk, ndk 설정이 이미 잘 되어 있음에도 뜨는 경우에는 참 난감해진다.


일단 결론은


Android SDK tools 가 최신 버전(25.3.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unity가 사용하던 기능이 없어져 내부적인 오류를 낸다

해결책은 기존 Android SDK설치 폴더에서 tools 폴더 이름을 변경한 후 [Your Android SDK root]/tools -> toolsXXXX  다시 android  sdk를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 풀고 해당 tools 폴더를 위의 Android SDK설치 폴더에 복사합니다.


윈도우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맥 https://d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macosx.zip




->> 별도 참고




Android SDK/NDK 설치(Android SDK/NDK setup)


Unity에서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거나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만드는 경우 Android 디바이스에서 코드를 빌드하고 실행하기 전에 Android 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설치해야 합니다.


1. Android SDK 다운로드

Android Studio 및 SDK Tools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ndroid SDK를 다운로드합니다. Android Studio와 SDK 번들을 사용하거나 SDK 커맨드 라인 툴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2. Android SDK 설치

Android SDK를 설치하거나 압축을 풉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Android SDK Manager를 열고 한 개 이상의 Android SDK Platform, Platform Tool, Build Tool 및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USB 드라이버를 각각 추가합니다.


3. 디바이스에서 USB 디버깅 활성화

디바이스 제조사 별로 달라서 구글에서 반드시 검색을 해보고 따라 해보는 것이 좋다.


4. Android 디바이스를 SDK에 연결

Android 디바이스를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Windows 컴퓨터에서 개발을 진행하는 경우 디바이스에 맞는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맥은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어서 참 편합니다.


5. Unity에서 Android SDK 경로 설정

Android 프로젝트를 처음 만드는 경우(또는 Unity가 나중에 SDK 위치를 찾는데 실패한 경우) Android SDK를 설치한 폴더의 위치를 물어보게 됩니다. SDK가 설치된 루트 폴더를 선택합니다. Android SDK의 위치를 변경하려면 메뉴 바에서 Unity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Android NDK 다운로드 및 설치

Android용 IL2CPP 스크립팅 백앤드를 사용하는 경우 Android Native Development Kit (NDK)이 필요합니다. 이는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빌드하는 데 필요한 툴 체인(컴파일러나 링커 등)을 제공하며 출력 패키지(APK)를 제작합니다. IL2CPP 백앤드가 타겟이 아닌 경우 이 단계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Unity가 요구하는 Android NDK 버전을 NDK 다운로드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디렉토리에 압축을 풉니다. IL2CPP를 사용하여 Android 용 프로젝트를 처음 빌드하는 경우 Android NDK를 설치한 폴더의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NDK가 설치된 루트 폴더를 선택합니다. Android NDK의 위치를 변경하려면 Unity 에디터에서 Unity > Preferences… 로 가서 Unity Preferences 다이얼로그를 연 다음 External Tools 을 클릭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