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Y캐슬 1회 줄거리 리뷰


주남대 정교수들만 들어올 수 있는 스카이캐슬~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행복 속에 숨겨진 불편한 욕망~


모두가 알고 있고 숨기지도 않지만,, 입밖으로 꺼내면 불편해지는 욕망이다!

교육에 대한 열망~ 자식에 대한 욕망~  권력에 대한 욕망~ 


이 드라마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 지네요~



스카이캐슬_1_1

대치동 학원가~ 자동차들이 줄비어 서있지만 이차는 모든 차를 앞질러 유유히 새치기를 하고 떠난다~





스카이캐슬_1_2

이차가 들어가는 곳은 스카이 캐슬~





스카이캐슬_1_3

스카이캐슬_1_4

이차 주인 한서진과 딸 강예서~ 겉으로는 건강해 보이는 모녀의 모습이다~





스카이캐슬_1_5

여느 다른 가정과 다름없어 보이는 진진희와 주남대 정형외과 의사 우양우~





스카이캐슬_1_6

스카이캐슬_1_7

파국이다~ 아니고 ㅎㅎ 또다른 캐슬 가족~ 노승혜와 주남대 로스쿨 차민혁 교수~




스카이캐슬_1_8

스카이캐슬_1_9

하지만 속속들이 들어가 보면~ 한서진 남편인 주남대 정형외과 의사 강준상~ 

강준상은 아내 한서진이 이번에 서울의대 합격한 박영재를 축하하는 파티를 열겠다고 하자,,

극성인 아내가 너무 못마땅하고~





스카이캐슬_1_10

스카이캐슬_1_11

한서진은 파티 시중들 직원들에게 "이곳에서 들은 모든 이야기는 함구한다"는 협약서를 받고~

완벽하게 파티 준비를 끝내고 손님을 맞이하는데~





스카이캐슬_1_12

노승혜와 차민혁 부부, 그리고 쌍둥이 아들들


스카이캐슬_1_13

진진희와 우양우 부부와 그 아들


스카이캐슬_1_14

한서진의 첫째 딸 예서


스카이캐슬_1_15

이 파티가 못마땅한 한서진 남편 강준상과 둘째딸 예빈 ㅎㅎ 교복이랑 등산복 입고 왔어 ㅎㅎ


스카이캐슬_1_16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서울의대 합격한 영재와 이명주 박수창 부부~





스카이캐슬_1_17

스카이캐슬_1_18

스카이캐슬_1_19

그들이 이렇게 쫙~ 빼입고 온것은,, 서울 의대 합격한 박영재 군의 입시 포트폴리오를 얻기 위해서다~





스카이캐슬_1_20

파티가 무르익자~ 박수창은 이명주에게 수고했다며~ 크루즈 여행티켓을 선물하고~





스카이캐슬_1_21

늘상 자신이 주인공이어야 하는 차민혁은 아내와 탱고를 추고 ㅋㅋ 





스카이캐슬_1_22

술취한 박수창은 바이올리스트에게 트로트를 연주하라고 하고~ 싄나게~ 파국이다 ㅎㅎ





스카이캐슬_1_23

스카이캐슬_1_24

강준상은 한서진에게 작작하라며~ 이렇게 극성을 부릴 필요 있냐고 닥달하고~





스카이캐슬_1_25

자신은 박수창과 주남대 의대 척추관절센터 센터장의 욕망이 있는거고~ 

그렇게 한서진을 비난하더만~ 욕망의 방향만 다를뿐, 자신도 자신의 욕망을 위해선 극성이었다~





스카이캐슬_1_26

스카이캐슬_1_27

서울의대 합격한 영재는 홀로 배낭여행 간다며~ 근데 영재 먼가 좀 이상하다~





스카이캐슬_1_28

노승혜와 한서진은 영재엄마 찾아와 포트폴리오 달라고 비위맞추고~





스카이캐슬_1_29

스카이캐슬_1_30

결국 이명주는 한서진에게 포트폴리오 주며~ 입시코디매칭파티 가서 꼭 7번을 선택하라고 하고~





스카이캐슬_1_31

스카이캐슬_1_32

선택받지 못한 노승혜가 와있고~ 

노승혜는 자신보다 더 극성인 남편 차민혁이 구해다 준 티케으로 온 것이었다~ 파국이네~ ㅎㅎ





스카이캐슬_1_33

노승혜와 한서진은 둘다 7번 코디네이터를 선택하는데~ 그분은 합격율100% 김주영 선생이다~

김주영 코디선생은 엄마들 상대로 면접을 보는데~ ㅎㅎ





스카이캐슬_1_34

워킹맘이라 탈락~


스카이캐슬_1_35

호곡~ 논문까지 쓰고 박사학위까지 받은 노승혜~ 하지만! 집에서 직접 교육시킨다기에 탈락~

(사교육이 뒷받침 되어야 상위0.1%가 된다나 어쩐다나~ ㅎㅎ)


스카이캐슬_1_36

아이를 성공한 사람으로 키워내기 위해 존재한다는 한서진~ 


스카이캐슬_1_37

김주영은 큰 감명을 받고~ ㅎㅎ


스카이캐슬_1_38

합격~ ㅎㅎ 한서진이 선택 받았다~





스카이캐슬_1_39

자신을 며느리로 인정하지 않는 한서진은 시어머니 찾아가 입시코디네이터 찾았다며 돈달라고 하고~

시어머니는 아들 못 낳은 한서진이 못마땅하기만 하고~





스카이캐슬_1_40

김주영 입시선생은 전화와서 신아고 수석합격한것이 자기 딸 예서와 황우주라는 아이와 공동수석이니 

그 엄마와 친분을 유지하라고 지시하는데~ 





스카이캐슬_1_41

바로 이분이 황우주 엄마~ 이수임 동화작가다~

부모님이 보육원을 운영했고 그 아이들과 함께 자랐다~ 





스카이캐슬_1_42

스카이캐슬_1_43

크루즈 여행 다녀온줄 알았는데 이명주 표정이 이상하다~





스카이캐슬_1_44

스카이캐슬_1_45

그날밤, 이명주는 자살한다~ 헉~!!!!!!!! 오잉???????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하네요~


JTBC 금,토 드라마 PM 11:00  SKY캐슬


2회가 더 기다려지는 스카이캐슬 1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2회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