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Y캐슬 7회 줄거리 리뷰



스카이캐슬_7_1

스카이캐슬_7_2

영재를 비밀일기를 보게된 이수임과 예빈~

너무 심각하게 보는 예빈이가 걱정된 이수임은 어쩔수 없이 노트북을 닫아버린다~




스카이캐슬_7_3

한서진은 노트북도 함께 챙겨 예빈이를 데리고 집으로 오는데~

일기를 읽은 예빈이가 왜 영재 엄마가 죽었냐고 묻자, 영재는 마음이 아픈 병이 있었다며~ 

그래서 엄마가 괴로움에 그런 선택을 했다고 거짓을 하고 예빈이를 달랜다~ (역싀,, 육아퀸 ㅜㅜ)




스카이캐슬_7_4

스카이캐슬_7_5

스카이캐슬_7_6

스카이캐슬_7_7

식당에서 쫒겨나고 거리의 부랑자처럼 사는 영재 아빠는 예전의 기억을 떠올리는데~


영재는 가을이 누나 데려오라고 야구방망이로 물건을 때려 부수고,, 

아버지도 할아버지도 사촌 모두 서울대 가는데~ 서울대도 못가는 너같은 놈은 죽어야 한다며~

아빠는 영재에게 총을 겨누고, 심지어 쏘기까지!!! 헉!! (다행이 천장 조각상에,, 휴우~)

영재는 너무 무서워하며 기절을 한다~

중학생에게는 너무 폭력적인 훈계였던 것이다 ㅜㅜ 



스카이캐슬_7_8

스카이캐슬_7_9

너무 괴로워 술을 퍼마시고 영재를 겨누었던 총으로 자살 시도하지만 생각보다 어렵고~

이 장면 너무 슬펐오,,,




스카이캐슬_7_10

스카이캐슬_7_11

다음날, 이수임은 노승혜를 만나 영재의 일기 이야기를 하고~ 

이수임이 김주영 선생과도 연관이 있는거 같다고 하자~

노승혜는 한서진도 김주영과 트러블이 있었는데 영재일 때문 같다고 한다,,

그걸 한서진과 진진희가 보게되고~



스카이캐슬_7_12

스카이캐슬_7_13

스카이캐슬_7_14

한서진은 영재 가족일과 김주영쌤은 무관하다고 말하고~

이수임은 "너도 겁이나서 김주영선생 수업 그만뒀다가, 니 욕심 때문에 다시 시작한거 아니냐?"며,,

이수임 팩트 공격에 또다시 나온 한서진의 "아갈머리 확 찢어버릴라~" ㅎㅎ




스카이캐슬_7_15

스카이캐슬_7_16

스카이캐슬_7_17

한서진과 이수임이 이야기 하는 사이에 노승혜는 영재일기 이야기를 진진희에게 해주는데~

진진희는 한서진에게 김주영 선생에게 예서 계속 맡길거냐 걱정하고~

그런 진진희에게 찍소리 말고 말대꾸 하지 말라고 하고~




스카이캐슬_7_18

스카이캐슬_7_19

집에온 한서진은 말은 쎄게 했지만 김주영 선생과 영재일 때문에 마음 심란하고~



스카이캐슬_7_20

스카이캐슬_7_21

스카이캐슬_7_22

한편, 김주영 선생은 과외 선생들 모두 모아 놓고 분석보고를 하라고 하고~


전교 1등은 했지만 국어 2점짜리 문제 하나 틀린걸 두고 김주영이 선생들 타박하자 

선생들은 학생 앞에서 체면 구겨지고 자존심 상하고~


그러거나 말았거나 전교 1등한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운 예서~ 




스카이캐슬_7_23

스카이캐슬_7_24

스카이캐슬_7_25

전교1등에 들뜬 예서에게 혜나는 입시코디선생 없이도 2등을 했다며~

쉬운 국어 2점짜리 문제 틀려놓구서 좋아할때냐고 얘를 다그치고~

결국 얘를 울리고~ ㅜㅜ (정말 김주영 저 여자는 왜 저러는지~ 행복한 꼴을 못보는 병이라도 있나,,)



스카이캐슬_7_25

그날 울상되어 온 예서~ 

김주영 선생이 전교회장 나가지 말라고 한다고 화를 내는데~


아빠는 딸의 마음은 아량곳 않고, 공부하고 바쁜데 먼~ 전교회장이라며,,

회장엄마되고 싶은 니 엄마도 한심하다고 타박하고~ (쯧,,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정답은 아니다ㅜㅜ)




스카이캐슬_7_26

스카이캐슬_7_27

엄마는 예서를 달래고~ 

전교회장 되고 싶으면 우주에게 런닝메이커 되어 달라고 하는게 어떤가 제안을 하고~

우주와 함께 선거 준비할 생각에 벌써부터 미소가 나오고~




스카이캐슬_7_28

스카이캐슬_7_29

스카이캐슬_7_30

허리가 많이 아픈 우양우의 차트를 본 강준상은 디스크 수술하자고 하고~ 

점심시간에 수술 해준다는 강준상을 겁먹은 표정으로 바라보는 우양우~ ㅋㅋㅋㅋㅋ


쫄따구들은 송교수도 강교수에게 수술 3번 받고 완치 못했다며, 황교수에게 수술 받으라 하는데~ ㅋㅋ



스카이캐슬_7_31

스카이캐슬_7_32

스카이캐슬_7_33

스카이캐슬_7_34

결국, 주사치료 했는데도 아프다며 황교수에게 진료를 받으로 온 우양우 ㅋㅋㅋㅋㅋ

황교수는 디스크는 주사맞으면 80%는 자연치유가 되는데,,

우양우가 계속 그렇게 아프다면 강교수에게 수술 받으시라 하는데~ 


자꾸만 7미리, 3센티 이야기 하며 7미리 째고 수술하는 황교수 칭찬을 하자~ ㅎㅎ

"혹시 나한테 수술받고 싶어서 그래요?" 라고 황교수 묻자~

우양우의 속마음을 눈치챈 신경외과 쫄따구 완전 깜놀하고~ ㅋㅋ




스카이캐슬_7_35

스카이캐슬_7_36

스카이캐슬_7_37

황교수는 그런 우양우에게 디스크에 좋은 차라며 주는데~

"누구에게 수술을 받든 아픈 자신만을 생각해서 결정하세요" 라고 너무 따뜻하게 말하는데~




스카이캐슬_7_38

스카이캐슬_7_39

스카이캐슬_7_40

한편, 자신의 스터디룸이 아주 포근한 방으로 바뀐것을 본 차민혁~ 

심지어 예쁜 음악이 나오는 오르골이 있고~ ㅋㅋㅋㅋ



스카이캐슬_7_41

스카이캐슬_7_42

스카이캐슬_7_43

그렇게 노승혜에게 따지러 갔는데, 맛나는 저녁이 차려져 있고~ ㅋㅋㅋ

자신도 모르게 걍 앉아 버리고~ ㅋㅋㅋㅋ




스카이캐슬_7_44

스카이캐슬_7_45

스카이캐슬_7_46

노승혜는 주급으로 생활하는 건 불편한 것 하나 뿐이지만~

저녁을 컵라면으로 떼우는건 건강을 헤치는거라 이렇게 준비했다며~

주급 생활을 풀어 달라고 하는데~  ㅎㅎ 

하필, 너무 맛있고~ ㅋㅋㅋㅋㅋㅋㅋ




스카이캐슬_7_47

스카이캐슬_7_48

스카이캐슬_7_49

커피 마시며 노승혜는 영재의 일기와 김주영 이야기를 하며~

남편과 아이들이 영재가족처럼 멀어질까 걱정된다며~ 

제발 아이들 교육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자 하는데~

차민혁은 자신은 김주영과 다르다며 화를 냈지만, 자신도 먼가 찜찜한 마음이 들고,,




스카이캐슬_7_50

스카이캐슬_7_51

스카이캐슬_7_52

다음날, 우양우는 쫄따구들과 황교수에게 수술 받는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가~

강준상이 그 꼴을 보게되고 ㅋㅋㅋ

우양우는 황교수가 자신에게 수술 받으라 자꾸 꼬신다고 거짓말하고 ㅎㅎ


화가난 강교수는 나가버리고 엘리베이터 타는데 하필 원장과 황교수 있고~

강교수 뒤를 뛰라 엘리베이터 타는 우양우 ㅋㅋㅋㅋㅋ



스카이캐슬_7_53

스카이캐슬_7_54

원장 뒤통수 막 노려보는 강교수 ㅋㅋㅋ

아이들 이야기 나오자, 우양우는 강교수 딸이 이번에 전교~ 1~ 에취~ 라고

결국, 강교수 딸이 전교 1등 했다는 이야기를 원장에게 하지 못해 또 강교수에게 찍히고 ㅋㅋㅋㅋ




스카이캐슬_7_55

스카이캐슬_7_56

스카이캐슬_7_57

한편, 예전에 노승혜가 "영재엄마가 가지도 않은 크루즈여행 다녀와서 선물한 모자상"이라며

남편이 집에 두지 말라고 해서 어쩔수 없이 여기 둬야겠다고 하면서 공원 조각상앞에 두었는데~

그걸 집에 가져온 이수임~  먼가 결심한듯 글을 써내려 가는데~




스카이캐슬_7_58

스카이캐슬_7_59

혜나는 교무실에서 또 이사장 조카이면서 맨날 인강만 틀어주는 선생과 싸우고 있는데~

전교 회장에 나간다는 혜나를 이사장 조카는 비웃고 말리고~

혜나는 전교회장이 되면, 각종 내신 특혜를 몰아주는 특별반을 없앨거라고 말하고~

우주는 선생님 심부름으로 교무실 왔다가 그런 혜나를 관심있게 쳐다보는데~




스카이캐슬_7_60

스카이캐슬_7_61

예서는 우주에게 어렵게 말을 꺼내며, 함께 회장, 부회장으로 선거에 나가자고 제안 하는데~

우주는 이미 함께 하고 싶은 얘가 있다고 말하고 쌩 가버리는데~ 

예서 눈앞에서 혜나를 부르며 뛰어가는 우주를 본 예서는 열 빡치고~!!




스카이캐슬_7_62

스카이캐슬_7_63

그날밤, 혜나가 좋은차를 타고 가고 있고~

그걸 본 예서와 조선생~



스카이캐슬_7_64

스카이캐슬_7_65

스카이캐슬_7_66

스카이캐슬_7_67

혜나가 간 곳은 도훈이네집~

도훈이와 함께 고액 과외를 무료로 받는 혜나는 사실은,,


돈 백만원 받고, 도훈이 대신 수행평가를 치루기로 되어 있었다~!!!! 헉!!!!!!!

혜나는 백만원은 너무 작다며~ 3백 달라고 부르자, 아줌마 돈 2백 탁자에 던지고~

혜나는 말없이 가방 메고 나가버리는데~ 




스카이캐슬_7_68

스카이캐슬_7_69

뒤따라 나와 돈삼백 찔러주는 아줌마~ ㅜㅜ (이 어른들이~ 진짜 ㅜㅜ  어휴~ )




스카이캐슬_7_70

스카이캐슬_7_71

스카이캐슬_7_72

그날 밤, 강준상은 한서진에게 예서 꼭 우주 밟고 전교회장 시키라며~!

우양도 자신에게 수술 안받고 황교수에게 수술 받겠다고 한다는 소리를 듣는다~ ㅋㅋ 

(에휴~ 이건 머~ 강준상 이넘은 아이가 관심 있든 없든 상관없이 자기 기분따라 ㅋㅋ )


열받은 한서진은 그길로 진진희 찾아가는데~

진진희는 마치 라인을 갈아타려는양 뻣뻣하기만 하고~

"라인에 줄서기는 어려워도 미끄러지는건 한순간"이라며 겁을 주고 가는 한서진~




스카이캐슬_7_74

스카이캐슬_7_75

다음날, 김주영 선생 불러서 예서 전교회장 시켜달라고 하고

김주영 선생은 당선 가능성이 없다고 딱 잘라 말하는데~


"남편도 원하고 있어서 말하는거라며~ 부탁이 아니고~!!" 라고 말한다,,

김주영 선생은 인상 구겨지고 물만 마신다~ 




스카이캐슬_7_73

알겠다하고 돌아가는 김주영 선생 뒤에서 잘가라고 웃는 한서진~ (한서진 멘탈 승~ 박수 짝짝)




스카이캐슬_7_78

그때 나타난 영재 아빠~!!!!

김주영 선생을 앞에 두고 김주영 선생의 연락처를 알려 달라고 하는데~




스카이캐슬_7_79

스카이캐슬_7_80

눈치보는 한서진을 대신해서 자신이 김주영이라며 인사하는 김주영 선생~ 


JTBC 금,토 드라마 SKY캐슬 PM 11:00


8회가 더 기다려지는 7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6회 줄거리 보기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8회 줄거리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