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육성급_1_1


오늘 점심은 회사 사람에게 추천을 받아서 육성급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2주 후에 회식할 장소인데 점심 메뉴가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육성급_1_2


가게 앞입니다. 별이 6개입니다. 1984년도 부터 있어나 봅니다. 30년 넘었는데 처음보는 봅니다. 체인점인 듯 한데 자세히 찾아 보지는 않았습니다. 삼겹살이나 항정살이 맛있는 집이라고 이미 소문이 났습니다. 그건 2주후에 회식을 하면서 느껴 볼 예정입니다.


육성급_1_3


가게 앞에 붙어 있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옆에 480시간 숙성 스테이크 통삼겹살이 눈에 띄네요. 480시간이면 20일간 숙성하는 시간입니다. 오랫동안 숙성을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혹시 한팀 정도 대기가 있다면 기다리면서 이런 것도 읽어 보면서 기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육성급_1_4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점심 메뉴는 세가지 중 고르시면 됩니다. 가격은 싼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금 결제를 하면 할인도 해줍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했지만 나는 통돼지국물 김치찜을 시켰습니다. 지금 다시 메뉴를 보니 이해가 갑니다.


육성급_1_5

육성급_1_6


주문을 기다리면서 가게 안을 찍어 보았습니다. 남자 그림과 여자 그림이 보입니다. 둘다 구도가 같습니다. 꼭 뒤에서 누가 불러서 고개 돌려 쳐다 보는 것 같네요. 선이 굻고 단조로운 색상입니다. 그림에 대해 깊은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느낌은 있습니다.


육성급_1_7


기다리는 음식이 나왔습니다. 통돼지국물 이라는게 이해가 갑니다. 처음에는 김치찜이라고 주문했는데 먹을때는 김치찌게라고 생각하고 먹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시 메뉴를 보니 알겠네요. 통돼지국물 김치찜이라는게... 일반 김치찜보다는 국물 양이 많은 듯 하고 김치는 김치찜처럼 잘 익어 있고 통돼지가 크게 들어가 있있습니다. 가위는 큰 통돼지와 김치를 먹기 좋게 잘라야 합니다. 그래서 통돼지국물 김치찜이네요.


밑받찬도 적절하게 나왔고 적은 밥양이였지만 통돼지국물김치찜이 양이 많아서 먹기 좋습니다. 아마 좀 드시는 분은 공기밥 하나 더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맵거나 짜지 않고 적절하게 간이 되어 있어서 먹기 편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주문한 제육도 먹어 보았는데 제육도 맛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