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립과천과학관

3월 24일 일요일 국립과천과학관을 다녀 왔습니다~
일요일이라서 엄청 붐빌줄 알았는데 오전이라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2시쯤에 나왔는데 주차장입구에서 들어오려는 차가 꽉 막혀 있더라구요~ ㅎㅎ 
(우린 10시에 도착 했지요~ 쾌적하게 관람하려면 아침에 오세요~)

관람 순서는~
천체관측소 태양관측 체험 - 거대곤충전시회 - 자연사관 - 푸드코트점심 - 한국과학문명관

태양관측체험은 아래 링크에 가면 있어요~ 무료이고 완전 강추!!!(예약필수)
태양관측체험 바로가기

과학관은 어른 4,000원, 초중고 2,000원 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도 즐기기 좋았어요~
왠만하면 무인 발권기에서 표를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표소에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로비에서 이렇게 사이언스쇼도 하던데 엄청 사람 많았어요~ 




1층 로비 중앙 전시관에 거대 곤충전을 합니다~
장수벌레 유충도 만져 볼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실제로 진기한 살아있는 곤충도 많고, 박제와 표본도 많이 있어요~



자연사관은 공룡부터 해저 물고기까지 말 그대로 자연의 역사 입니다~



배가 고파져서 푸드코트 가는 길에 지나친 덕후전
처음에는 등짝스매싱각~ 이라면서 봤는데 세상에~ 세상에~ 종이로 만들었더라구요 ㅎㅎ
그것뿐 아니라 총 8인의 덕후들의 작품 전시를 하고 있어요~

이런 사람들이 많아져야 과학이 발전해요~ ㅎㅎ



푸드코드에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어린이 돈까스, 어린이 설렁탕, 장터국밥 이렇게 세개 먹었어요~
음~ ㅎㅎ 어린이메뉴는 안 시키는걸로~ ㅋㅋㅋㅋ



말 그대로 한국과학문명관 입니다~ 
한국사를 과학으로 해석해서 과학적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체험거리도 많고 한국의 과학을 관람하면서 우리 선조의 스마트함이 놀랍더라구요~ 

여기까지 관람하고 아이가 기침이 있어서 그냥 집에 왔습니다~



물건이나 옷을 보관하는 보관함도 있고 당근 기념품점도 있어요~ 

하루에 모든 전시관을 관람할수 없어요~
다음에는 기초과학관에서 관람하고 체험 하려고 해요~ 
날씨 포근하고 맑을때 한번 다녀오세요~~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