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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물리엔진으로 개발 한참하고 난뒤에 디버깅을 하면 이상한 오류를 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를 접하게 되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이 문제점을 검색하다가 보면 어떤 사람이 방법을 제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수정을 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Contacts Generation 에서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바꾸면 된다고 알려주는데 저렇게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같은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지만 아무래도 코딩이 문제일 것이라 생각하고 다시 코을 봅니다.


그리고 오류 메시지를 자세히 보니 한가지 내용이 아니라 두가지 내용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볼 것이 LookAt에 관련 오류입니다. 이건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멀리 봐라 보아서 생기는 문제로 파악이 되어서.


transform.LookAt(position + velocity);


아래 처럼 수정하여 해결되었습니다. 바라 보는 방향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실제 좌표는 필요 없었습니다.


transform.LookAt(position + velocity.normalized);


그리고 그 다음 문제가 있는데...


Object is too large or too far away from the origin. 이 오류를 해결 해야 합니다. 객체가 원점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라는 표현입니다. 다시 말하면 어떤 상황에서 객체가 멀리 팅겨져 나간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이걸 해결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객체가 멀리 나가는걸 방지해야 합니다. 그럼 저런 메시지는 뜨지 않습니다.


거의 확실한 것은 오브젝트가 밖으로 떨어져서 중력에 의해서 한없이 밑으로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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