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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지식

유니티 skybox 설정 해보자.

민자르 2019. 10. 15.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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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do I Make a Skybox?

유니트에 도움말을 보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그걸 보고 따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제일 먼저 할 일은 이미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미지는 다운을 받아서 6장 준비합니다. 육면체에 이미지를 설정해야 해서 6장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여기서는 한가지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Assets > Create > Material 을 선택합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우측에 이런 화면이 있습니다. 설정을 바꾸었다면 다른 곳에 뜨겠지만.. 아무튼 여기서 Shader를 선택해서 Skybox에서 6 Sided 선택합니다. 그래서 이미지 6장이 필요한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서 넣은 것입니다. 위치를 보면 X Y Z가 있습니다. 그리고 + -로 구성되어 총 6장입니다.  육면체를 풀어서 보면 어디가 어디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건 다음에 찾아 보기로 하고 다음을 따라 합니다.



이제는 Scene에 적용합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Settings에 들어 가시면 됩니다.



아까 만들어 놓은 Material 을 Skybox Material에 연결합니다. 그럼 다 된 것입니다. Skybox Material 맨위에 있습니다.



그럼 위에 같이 화면에 하늘이 보입니다. 간단히 하기 위해서 가운데 구를 배치했습니다. 아 우주로 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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