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지식

Mac 아파치 웹서버 설정

민자르 2017. 1. 17. 23:31
반응형
일단 맥 OS X 10.8 버전부터는 "Web Sharing" 기능이 사라졌다.

Mac 에는 Apache 가 기본적 으로 설치 되어 있다.
그럼으로 간단한 설정만 으로도 Apache 를 작동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0. 소개

PHP(정식 명칭 "PHP: Hypertext Preprocessor")는 범용성을 지닌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특히, 웹 개발 및 HTML에 포함하기에 적합합니다.

PHP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PHP는 서버측 스크립팅에 중점을 두고 있어, 다른 종류의 CGI 프로그램이 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폼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동적인 페이지 콘텐츠를 만들거나 쿠키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PHP는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PHP는 오늘날의 대부분의 웹 서버를 지원합니다. 이것에는 아파치,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er, Personal Web Server, Netscape and iPlanet servers, Oreilly, Website Pro server, Caudium, Xitami, OmniHTTPd, 그 외의 많은 서버들을 포함합니다.

PHP는 HTML을 출력하는 것에만 제한되지 않습니다. PHP의 능력은 이미지, PDF 파일, 심지어 플래시 무비(libswf와 Ming를 사용하여)까지 만들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XHTML이나 다른 종류의 XML 파일과 같은 어떠한 텍스트 파일이라도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PHP로 출력을 하는 대신, 자동적으로 만들어진 파일들을 파일 시스템에 저장하여 동적 컨텐츠에 대한 서버측 캐시를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PHP의 가장 강력하고 인상적인 기능 중 하나는 넓은 범위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원입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추상 확장(이름은 PDO)은 이 확장이 지원하는 어떠한 데이터베이스라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추가로 PHP는 공개 데이터베이스 접속 표준(ODBC)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세계 표준을 지원하는 어떤 데이터베이스라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아파치 활성화

터미널에서 sudo apachectl start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 를 열어서, It works! 라는 글이 나오면 성공.


2. 웹 경로

기본 로컬호스트는 사용자 폴더의 Sites 폴더나 /Library/WebServer/Documents 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다. 이는 아파치 설정파일을 보면 된다. 만약 그런 경우 사용자 폴더의 Sites 로 루트를 변경하고 싶다면, httpd.conf ( /etc/apache2 )파일을 열어 2군데를 수정한다. 아래 예시처럼 DocumentRoot 라는 부분과 그 살짝 아래 부분에 경로를 바꿔준다.


#

# DocumentRoot: The directory out of which you will serve your

# documents. By default, all requests are taken from this directory, but

# symbolic links and aliases may be used to point to other locations.

#

DocumentRoot "/Users/{User Name}/www"

<Directory "/Users/{User Name}/www">



3. PHP 메뉴얼 사이트

https://secure.php.net/manual/kr/index.php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