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아파트는 계속 최고가 갱신하고 있으면 오르고 있으며 전문가들도 올해도 여전히 오를 것이고 향후 2~3년 더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하는 분듣로 많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폭락의 조짐이 보이고 있으며 곧 폭락이 올것이라고 설명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2018년도 기사입니다. 그리 오래되지 않은 기사입니다. 이때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라는 기사입니다. 이런 기사를 보고 자신이 최고치에 아파트를 살 수 있었던 분들이 현재 많은 수익을 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때도 이미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현재도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떨어지면 아직 더 떨어 질 것이라 생각하며 결국 내 집 마련을 하지 않고 계속 청약에 시도를 하고 있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계실 것입니다.
위 기사에서 언급한 아파트들이 현재 2021년 3월 가격과 비교를 해봅시다. 용인 수지구 동천마을 현대홈타운 1차, 수원 영통구 광교호반베르디움 그리고 안양 동안구 꿈마을건영5차를 살펴 보겠습니다.
동천마을 현대홈타운 1차 2018년에 5억선을 넘겼다라는 기사내용이였습니다. 그 뒤로 약간의 파도가 있었지만 현재 실거래가 8억9,700만원에 매매가 되었습니다. 2018년에 동천마을 현대홈타운 1차 전세로 지금까지 살고 계신분들 아파트 하나 장만 하세요.
여기도 평수는 수지고 동천마을 현대홈타운 1차보다 작지만 가격은 비슷합니다. 올라간 그래프 모양도 유사합니다. 용인 수지구와 수원 영통은 가격 변화가 함께 이루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에 8억5천 쯤에 거래되었네요. 지금이라도 살 수 있을까요?
안양 동안구 꿈마을건영5차는 세대수가 196세대로 위 아파트보다 규모가 제일 작아 거래건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지만 여기도 사상최고치를 갱신한 6억3천만원이라고 3년전 기사로 나왔으나 현재는 10억이 넘었습니다. 3년전에 샀다면 대박이였을텐데 그때는 비싸서 못 샀고 지금은 더 비싸서 못사게 됩니다.
2018년 기사와 함께 지금 가격까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아파트 가격 폭망이 올까요? 만일 폭망이 왔다 쳐도 폭망을 바라는 사람이 그때 집을 살까요? IMF와 유럽금융위기때 폭망을 바라는 사람들이 큰 수익을 얻었을까요? 결국 우상향한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공부하고 투자한 사람이 큰 수익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