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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공청회 개최

올해 상반기 중 확정/고시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4월 22일 개최했습니다.

향후 10년간 철도망 구축의 기본 방향과 노선 확충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 교통 연구원

전문가 토론회를 거쳐 타당성을 분석했다!

 

2019년 7월부터 한국 교통 연구원에서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국토구조변화, 철도망 문제점, 기후변화 등 여건 변화를 분석하고 자자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서 개별 사업별 타당성 분석을 거쳐 마련되었습니다.

 

기본 방향

대도시 권역 내 통행시간 단축

철도 용량부족 해소 및 이동 편의성 구축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환경 구성

 


 

제안 사업 노선도

경제성과 지역균형 발전에 중점

 

 

[서울-경남진주] 3시간 10분 -> 2시간 10분으로 단축

[강릉-포항] 5시간 14분 -> 1시간 32분으로 단축

 

[시흥-서울 목동] 45분 -> 15분

[고양-서울 용산] 45분 -> 25분

[인천-광명] 76분 -> 33분

[김포-부천] 69분 -> 15분

 

 


 

[인천 청학-경기 광명] "제2경인선"

[시흥 대야-서울 목동] "신구로선"

[부천 대장-서울 홍대] "대장홍대선"

 

제2경인선 수혜지역

인천 연수구 청학동

 

신구로선 수혜지역

시흥 대야동, 구로구 개봉동/고척동/온수동

 

대장홍대선 수혜지역

부천시 옥길동

 


 

90조원 투입 (신규 30조원 추가 투입 포함)

경제적 파급 효과는 248조

 

90조 투입 (신규 투입 30조 포함)

 

경제적 파급 효과 248조

175조 생산유발 + 73조 부가가치

40만명 이상의 고용 유발

 

지속 가능한 개발 계획이 되기를 바래 봅니다~


전면 재검토 바라는 지자체도 많습니다.
충북, 김포, 전북, 전남등의 자자체들은
수도권에 집중된 계획안이라며 항의했습니다.

 

 

투자시 유의 할 점

 

착공, 개통 시기가 변수

철도망 구축계획이 착공을 거쳐 준공되기 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투자자라면 여건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합니다.

 

계획 변경 가능성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안이 확정/고시 전이기 때문에 사업추진 여건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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