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위와 같이 만드려면 힘드니 흉내만 내어 보자.



위에 이미지처럼 만드는 정도로만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생성


마우스 우측을 눌러서 Effect > Particle System 을 선택한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생성할 수 있다. 유니티만 열어 본 자는 할 수 있다.


2. 속성 값 - 1






Duration 파티클 시스템이 실행되는 시간입니다.

Looping 활성화된 경우 파티클 시스템이 지속 시간이 끝날 무렵에 다시 시작하고 계속해서 사이클을 반복합니다.

Prewarm 활성화된 경우 파티클 시스템이 이미 완전한 사이클을 완료한 경우처럼 보이도록 시작됩니다.

Start Delay 파티클 시스템이 활성화 되기 시작한 후 지연 시간이 발생합니다.

Start Lifetime 입자에 대한 초기 수명입니다.

Start Speed 각 입자의 해당 방향에 대한 초기 속도립니다.

3D Start Size 각 축을 기준으로 크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Start Size 각 입자의 초기 크기입니다.

3D Start Rotation 각 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려면 활성화합니다.

Start Rotation 각 입자의 초기 크기입니다. 

Randomize Rotation 일부 입자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유도합니다.

Start Color 각 입자의 초기 색입니다.

Gravity Modifier 물리엔진에 의해 설정된 중력 값의 배유을 조정한다. 0의 값은 중력 옵션을 끕니다.

Simulation Space 입자의 움직임이 부모개체의 움직임을 따라 갈 것인지(Local 선택), 아니면 개별적으로 우직일 것인지 선택합니다.

Scaling Mode Transform에서 Scale을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Hierarchy, Local 또는 Shape로 설정합니다. Local은 부모의 Scale이 변하더라도, 오직 파티클 시스템의 Scale만 적용됩니다. Shape 모드는 입자의 시작 위치에서의 Scale을 적용하지만, 크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lay on Awake 활성화되면 개체가 생성될 때 파티클 시스템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Max Particles 파티클 시스템에 동시에 존재할 수 있는 최대 입자 수입니다. 한게에 도달하면 일부 입자가 제거됩니다.

Auto Random Seed 활성화 된 경우, 매번 재생될때마다 파티클 시스템이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보입니다. false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파티클 시스템이 매번 재생될때마다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설정됩니다.

Random Seed Auto Random Seed를 비활성활 할때, 이 값은 고유한 반복 효과를 생상하는데 사용됩니다.


3. 속성 값 - 2




Emission 입자 방출 정도와 타이밍을 결정합니다.




Rate over Time 단위 시간당 방출되는 입자 수입니다.

Rate over Distance 거리 단위당 방출되는 입자 수입니다.

Bursts 시간은ㄹ 지정하여 일정량의 입자를 한번에 방출할 수 있습니다.


Shape 입자가 방출 될 수 있는 형상을 정의하고 방출될때의 진행 방향을 결정합니다.



Shape 모양입니다.

Sphere 모든 방향으로 균일 방출합니다.

Hemisphere 한 평면으로부터 모든 방향으로의 균일 방출입니다.

Cone 원뿔의 바닥이나 내부에서의 방출, 그 입자들은 원뿔의 중심 라인에서 일정한 비율에 해당하는 거리로 퍼져나갑니다.

Box 박스 형태의 방출, 입자는 개체의 Z방향으로 이동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