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지식

Mac OS 업그레이드

민자르 2018. 7. 30. 20:44
반응형

오래된 맥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OS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합니다.



현재 설치 되어진 OS입니다. 10.8.5 오래된 버전입니다.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App Store에서 OS 버전업을 하려고 하면 App Store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사태가 생겼습니다.


그 이유는 



이중 인증 시스템 때문에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인증 코드를 넣어라고 하는데 오래전 OS에서는 인증코드 창이 뜨지 않습니다. 아무리 해봐도 인증 코드를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App Store에서의 로그인을 시도하면 실패하면서 휴대폰에는 인증 코드 화면이 뜹니다.




위와 화면처럼 로그인을 시도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처음에는 비밀번호가 틀려서 그런지 의심도 했지만 그런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이제 Apple 사이트에서 내용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첫번째는 OS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지금 맥에 설치된 것이 초기 버전입니다. 2011년 이후 모델이니까 업그레이드는 충분했습니다. 맥 사양도 업그레이드 하는데 문제 없어 보입니다. 그 다음을 보았습니다.


App Store에서 다운 받아라고 하네요. 아 다운이 되지 않아서 왔는데 다운 받으라고 하니 난감합니다. 정말 답이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어떻게 할까? 다른 곳에서 OS를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 될까? 라고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사이트에서 다시 좀 더 밑으로 내려 보았습니다. 뭔가 힌트가 있을지 모른다라는 생각으로 찾아 보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밑에 내려 보니 지원 문의가 있네요. 문의를 해봐야 하나 이런 생각도 들면서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일단 [시작하기] 눌러서 해보았습니다. 다음 화면이 맥 모델명 넣고 전화 번호 넣으니 2분이내로 전화가 온다고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빠르게 전화 왔습니다. 1분도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리고 나의 고충을 이야기했습니다. OS 업데이트 하려고 해서 App Store 로그인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인증 코드를 넣으라고 나오는데 화면은 인증 코드를 넣을 곳이 없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였더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 버전에서는 인증코드를 넣는 창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순간 답답해지면서 난감했습니다. 애플에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휴대폰에서 확인 코드를 눌러서 받으라고 합니다.



확인 코드를 받은 상태에서 App Store 로그인하라고 하네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비법을 안내 받았습니다. App Store 아이디를 넣고 비밀번호를 넣을때 비밀번호 뒤에 확인 코드를 넣으라고 하네요.


다시 App Store 가서 알려준대로 넣었습니다.



Apple ID 입력하고 암호에 암호 넣고 바로 뒤에 확인 코드를 입력했더니 App Store 로그인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제 다 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무료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업데이트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위 화면이 OS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잘 설치된 인증 화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