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Y캐슬 10회 줄거리 리뷰


한서진은 혜나를 집에 들일수 없다며~

그런 방법까지 쓰려고 수십억을 주고 예서를 맡긴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돈앞에서 장사없어,, 김주영 코디는 더이상 말하지 않는데~




그날 밤, 집에 온 한서진은 혹시 몰라 예서에게 혜나를 예빈 입주과외로 들이면 어떠냐고 떠보는데~

예서는 난리 난리를 부리며 결사 반대를 하고~




한서진은 예빈이 학원 앞에서 혜나를 만나는데, 혜나가 먼저 알아보고 다가와서 인사하자~

함께 차를 마시러 온다~


예빈이를 잘 가르쳐 보겠다는 혜나에게 한서진은~

입주과외는 안되지만 돈 필요하면 언제든지 오라며 돈을 주고 가버린다~



그리고 입시코디선생에게 전화해서 혜나를 입주시킬수 없다며~

다시는 그런 이야기 꺼내지 말라 통보하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김주영은 "내말을 거역해?" 하며,, 예서를 명상실로 부르는데~




이미 전교 1등인 얘한테 만점 못 받았다며~

꼭 만점 받겠다는 예서에게 혜나에게 이미 졌고 질 것이라고 또 얘를 울리고~!!




한편, 이수임은 긴급 주민회의가 열렸다는 통보를 받고 급하게 가려다가 연두의 마지막이 떠오르는데~

"선생님, 도와주세요. 살고싶어요" 라는 메시지를 마지막으로 보내고 연두는 죽었다~


더이상 이런 불행을 되풀이 할수 없다는 다짐을 하며 주민회의에 나간다~



차민혁은 주민들을 대표해서 소설 작업을 중단하라고 하고~




끝까지 굴복하지 않는 이수임과 한서진은 말다툼을 하는데~
이수임은 "니가 없이 사는 사람 마음을 몰라주면 안되지! 넌 선지국 팔던 ,,," 이라고,,

자기도 모르게 말을 해버리고~


주민들은 동요하고~ 

한서진에게 먼가 대답을 강요하는 분위기가 되는데~




그런 이수임에게 한서진은 한치도 물러서지 않고~

"그래 나 선지국 팔던 술주정뱅이 딸이다~"라며 자신의 과거를 말한다~



모두들 놀라는 가운데, 남편시키 강준상은 모든걸 포기한듯한 표정으로 듣고 있고~




차민혁은 이수임에게 사흘을 주겠다며 답변을 달라며 회의를 마무리 한다~




그날밤, 강준상은 한서진을 타박하고~

한서진은 그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어떻게 자신의 편을 들어주지 않았냐며 서운해 한다~


자신에게 씌워진 가짜 인생도 결국 당신도 시어머니도 원해서 나도 연기한거 아니냐며~

한서진 너무 불쌍하다 ㅜㅜ



한서진과 강준상의 대화를 예서가 듣게되고~

엄마의 과거을 알고 예서는 매우 놀라는데~




남편 시키는 그렇다치고 딸인 예서가 엄마를 이해해주지 못하고~

엄마의 유전자엔 술주정뱅이 가난하고 무식한 아빠의 유전가가 있다며 몰아세우자~

한서진은 슬픔과 절망에 빠져 엉엉 울고 만다 ㅜㅜ


예서,, 정말 혼 많이 나야겠구나~!!




한편, 항상 집안 좋은 강준상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던 차민혁은 이 사실이 너무 기뻐 죽겠고~ ㅎㅎ



다음날, 주민들 모두들 한서진을 피하기만 하고~

한서진은 꿋꿋이 할일 다 하며 당당하기만 한데~ 

(그래~ 한서진이 구릴게 머야~ 잘하고 있는거 같네요~!.. 왠지 한서진을 응원하게 만드네요~)




이 사실은 김주영에게도 들어가고~

너무 좋아 죽는 김주영 ㅜㅜ




연두의 기일이라 이수임은 연두의 무덤에 오는데~




김주영은 연두를 오래전 가르쳤다며~

오늘이 기일이라 와봐다고 하는데~ 

어디까지가 진실일까요~



이야기 중에, 김주영은 자신에게도 모든것을 내어줘도 아깝지 않은 아이가 있었다며~

이제는 죽어버렸다고 하자, 이수임이 진정으로 위로하고~

김주영은 많은 감정이 교차하는데~




우양우는 결국 강준상에게 수술을 받는다~

드레싱까지 직접하는 강준상에게 감동받은 우양우 ㅎㅎ




한편, 원장은 여당 원내대표인 김의원과 친분이 각별한 황치영을 통해서

줄을 놔보려다가 거절당하자, 맑은 물엔 큰 물고기가 없다고 원장은 경고하는데~


이 사건으로 직원들은 원장과 황치영 사이가 틀어졌다고 믿고~



원장과 황치영의 소문은 우양우에게도 전달되고~

강준상에게 기조실장이라도 하려면 김의원에게 줄을 대야 하지 않겠냐고 넌지시 제안하고~




하필, 김의원은 차민혁과 같은 고등학교 동문이고~ ㅋㅋㅋㅋ

결국 싫지만 어쩔수 없이 차민혁에게 술한잔 하자 전화를 하는데~




계속 뜸들이던 강준상은 김의원과 동문이지 않냐는 소리에 차민혁은 바로 눈치채고~ 

오늘은 승자의 웃음으로~ ㅎㅎ



이번 시험에서 3개를 틀린 예서는 혜나는 만점을 받았다며 울고 불고 난리를 부리고~




서준, 기준의 성적도 나오는데~ 

김주영 기출문제까지 가져다 주었는데 2등급을 받아온 아들들에게 이유를 묻는데~


서준, 기준은 기출 문제를 친구들과 돌려 보았다고 실토하고 ㅜㅜ




그게 얼마짜린줄 아냐며~ 울분을 토하고~ ㅋㅋㅋㅋㅋ




그러거나 말았거나 파티를 하는 노승혜~ ㅎㅎ



만점받고 전교 1등을 한 혜나를 우주는 초대해서 축하해 주고~

같은 시각, 예서는 전교 4등을 하고 식음을 전폐하는데~




모든 화살은 한서진에게 향하고~ 

남편 시키도 엄마 때문에 아이가 시험에 집중할수 없었을거라며~

전교 4등이 머냐고 한서진을 타박하고~ ㅜㅜ




열받은 예서는 집을 나와 쒹쒹거리며 걸어가는데~




우주를 만나자 표정이 확~~~~~~!! ㅋㅋ 



바로 달려오는 혜나를 보고 인상 완전 구기고~




혜나는 우주앞에서 예서에게 예빈이 입주과외를 하면 안되겠냐고 또한번 부탁을 한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집 계약이 끝나서 고시원 들어가야 하는데 너무 무섭다고 말하는데~

이말을 들은 우주는 자신의 집에서 지내라는 소리에 예서 완전 놀라고~




그런 예서에게 또한번 입주과외를 부탁하는 혜나~

똑똑한 아이의 복수법은 치밀하네요~ ㅎㅎ



한서진은 김주영을 찾아와 줄곧 전교1등 하던 아이라며~

전교4등이 머냐고 따지는데~ 

오늘따라 김주영 뻣뻣하기만 하고~


김주영은 마치 이 사태가 한서진에게 있는듯 말을 하며~

예서에겐 새로운 동기가 필요하다며, 혜나를 집으로 들이라고 다시 말한다~ 




그렇게 혜나는 캐슬에 입성을 한다~


JTBC 금,토 드라마 SKY캐슬 PM 11:00


11회가 더 기다려지는 10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9회 줄거리 보기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1회 줄거리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