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n 환혼 6회 줄거리

 

 

 

예전에 서율이 낙수를 주려고

꽃을 꺽어왔는데요

 

낙수는 서율이 서씨가문인것을 알고

꽃을 칼로 베어버리고 

다시는 자기를 찾아오지 말라고

모질게 보내버립니다

 

이후 서율은 낙수를 더이상 만날수가 없었어요

 

 

 

다음날 아침

아침을 준비하는 무덕을 도와 서율이 밥을하는데요

서율은 요리는 할줄 모르는 요알못

무덕이 하나 하나 지적하며 가르키는데요

 

이 모습을 보던 장욱은 또다시 불편해 지고 ㅎㅎ

 

 

 

장욱은 설거지하는 무덕을 찾아와

제자는 자기 하나이니

다른 놈들에겐 멀 가르치지도 친절하지도 말래요 ㅎㅎ

 

하나뿐인 제자를 두고 다른 놈을 가르치면

그건 바람이고 배신이래요 ㅋㅋ

 

 

 

서율이 보고싶다 하여 찾아온 키큰나무

 

장욱은 무덕이가 저 위에 있는 새알을 보고 싶어한다고 말해줘요

 

서율이 자신이 한번 도전해 보겠다며

무덕에게 보고싶냐고 물어보는데요

 

무덕은 아무하고나 그렇게 올라가고 싶지 않다며 ㅎㅎ

거절을 합니다

 

 

 

아무하고나라는 말에 상처받는 서율 ㅋㅋㅋ

 

 

 

장욱은 왠지 기분이 좋아져요 ㅎㅎ

 

 

 

한편, 마의 이선생과 박진, 허염은 강가에서 훔쳐온 시체를 확인하고요

 

박진도 이선생의 제자였어요 ㅋㅋ

마의 이선생은 100세가 넘었다고 하네요~~~~~!!

 

이선생은 얼마전에 낙수의 시체도 화형 시켰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무덕이 낙수임을 바로 알아차린 이선생

하지만 아직은 아무말도 하지 않습니다

 

 

 

단양곡에서 돌아온 서율과 당구

 

서율은 허염선생과 박진에게

자신이 어린시절 만난 낙수의 이야기를 하고요

낙수의 아버지가 천부관 별자리술사였다고 말해줘요

 

박진의 의미심장한 표정

 

 

 

시작된 장욱의 훈련

 

오른손의 결계를 풀고 연습을 하는데요

류수의 경지에 오른 왕자를 이기는 방법은

탄수법 뿐이래요

단칼에 물을 베어버릴수 있는 치수의 경지

 

 

 

그 모습을 지켜보던 이선생은

무덕과 장욱은

하인과 도련님 사이가 아닌

스승과 제자임을 알아봐요

 

 

 

연습 중에 손이 또 제멋대로 칼을 휘두르고요

 

그 칼은 무덕을 향하는데요

이때 마의 이선생이 칼을 막아줘요

 

결계를 풀고 연습을 하는 탓에

손에 기운이 쏠려 손이 빨개져요

 

이선생은,,

탄수법을 하다가 치수의 경지에 이를수도 있지만

손을 절단해야 될지도 모른다고 말해요

 

 

 

다음날 아침~

 

무덕은 하나뿐인 제자 장욱의 밥에만 

몰래 고기를 넣어줘요 ㅎㅎ

꿩고기가 스쳐 지나간 국을 먹는 이선생 ㅋㅋ

 

이선생은 진초연과 장욱의 혼사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해줘요

 

 

 

한편,,

진초연은 당구를 불러

장욱에게 편지를 전해달라 부탁하는데요

 

당구는 진초연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으응??? ㅎㅎ 재미나네~

 

 

 

장욱은 진초연과 혼사를 확인하기 위해 

집으로 가는데요

장욱은 자신이 결혼을 하게 되면 

무덕도 데려가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덕은~

평생 하인으로 살 생각이 없다고 딱 잘라 말해요

왠지 서운한 장욱,,

 

 

 

무덕은 장욱을 따라가지 않고

기루로 가려다가 갑자기 나타난 사람들에 의해 끌려가요

 

 

 

왕자가 무덕을 찾았던것인데요

 

상궁들이 오해를 하고 

무덕에게 비단옷을 입히고 

단장을 시킨것이에요 ㅎㅎ

 

왕자는 4대가문과 싸우고 싶지 않데요

결투날 장욱이 나타난다면 

자신은 장욱을 죽어야 한데요

도련님을 지키고 싶다면 못나오게 하래요

 

왕자도 진무에게 휘둘리지만

진짜 싸움을 싫어하는 

마음약하고 계피를 좋아하는 

계피왕자였어~ ㅎㅎ

 

 

 

김도주는 장욱에게 진초연과의 혼사를 지지하고요

 

 

 

기루에서 진초연은 

장욱이 무덕을 아낀다는 이야기를 듣고 화가 납니다

 

기루에 돌아온 무덕을 본 진초연은

깨진 음양옥 상자를 들고 따라오라고 해요

 

 

 

그날 밤,,

장욱의 집에~

진요원에 일이 생겼으니 빨리 오라는 전갈이 와요

 

 

 

도착한 진요원에는

왕자도 와 있고

서율도 있네요?

 

 

 

진호경은 무덕이가 음양옥을 훔쳐 사라졌다고 합니다

 

놀라는 장욱

 

 

 

사실은,,,

무덕은 진요원 밀실에서

거울앞에 비친 자신과 이야기를 하다가

거울에 빨려 들어간것이에요

 

오잉??

너무 흥미진진~~

 

다음회도 기대해 주세요

 

 

다음회 보기 - tvn 환혼 7회 줄거리 - 무덕과 장욱~ 새알 음양옥을 나눠가지다 ㅎ

 

tvn 환혼 7회 줄거리 - 무덕과 장욱~ 새알 음양옥을 나눠가지다 ㅎ

tvn 환혼 7회 줄거리 오래전에 이곳 대호국에 극심한 가뭄이 있었는데요 기우제로 하늘에서 비가 내리게 됩니다 이때 우박만한 얼음돌 하나 떨어지고~ 이돌은 사람들의 혼을 바꾸기도 하고 인간

moonpmj.tistory.com

 

 

1회부터 보기 - tvn 환혼 1회 줄거리 - 조선 무협 판타지의 술사들~

 

tvn 환혼 1회 줄거리 - 조선 무협 판타지의 술사들~

tvn 환혼 1회 줄거리 아픈 왕입니다~ 아픈 왕은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하루라도 건강한 몸을 가지고 싶다고 해요~ 왕을 보필하는 대호국 최고의 환혼사 장강 왕의 간곡한 부탁에 금지된 환혼술

moonpmj.tistory.com

 

 

tvn 환혼 등장인물 관계도 - 조선무협판타지의 탄생~

 

tvn 환혼 등장인물 관계도 - 조선무협판타지의 탄생~

tvn 환혼 등장인물 관계도 혼을 바꾸는 술사~ 환혼사가 존재하는 대호국 살수 낙수의 혼이 무덕에게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입니다~ 홍정은, 홍미란 일명 홍자매의 작품인데요~ 주군의 태양

moonpmj.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