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퇴근하면서 새롭게 하는 드라마를 보고 코미디 로맨스 인듯 해서 리뷰를 합니다. 첫회는 아무래도 인물의 배경과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릴때 장면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첫 만남이 황당합니다. 아주 깨끗한 금수저인 듯 한 남자와 그렇지 않은 여자애와 만남이네요. 그게 만남 자체가 남자에게는 충격적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꿈이였습니다. 아직 그게 꿈인지 어릴때의 기억이 꿈으로 나온 것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장선결은 결백증으로 나옵니다. 아주 심한 결백증이고 청소 상태까지 살피고 피드백까지 주네요.
길오솔은 취준생으로 나옵니다. 장선결과 완전히 다른 환경과 성격으로 나옵니다.
서로 만나는 장면은 아니지만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장면입니다. 아마도 이때 서로 다른 환경과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드라마의 끝은 아마도 이 두 사람이 연인으로 발전하겠지요. 그러나 그 과정이 궁금합니다.
길오솔은 취준생이고 하루 하루 힘들게 살아 가는 듯 하고 장선결은 성공한 쇼핑몰 CEO로 등장합니다. 아주 예전부터 있는 기본적인 구성이지만 이번은 어떻게 될 것인지 생각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의문의 장면입니다. 꽃미남 청소업체라 SNS에서 아주 잘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 저 정도 인원이 청소를 하러 다니면 사업성이 없을 것 같지만 드라마이니까 이 들과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길오솔이 짝사랑하는 도진 선배와 친구 민주연이 나옵니다. 도희가 친구 역활로 나오는게 좀 신기하네요.
장선결은 소개팅 자리에서 만난 여자의 귀지를 보고 깜짝 놀라면서 도망 가듯 빠져 나갑니다.
장선결 엄마가 나타나서 소개팅에서 자리를 파토를 낸 아들에게 타박을 합니다. 여기서 청소기가 밖을 나가게 됩니다. 이 청소기가 대체 무엇이기에 중요하게 다루는지 나중에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길오솔은 청소를 줍습니다. 장선결과 연결 고리가 드디어 생겼네요. 그리고 집에 들어 왔을때 처음 보는 남자가 집에서 샤워하고 나오는 모습을 보고 상당히 놀랍니다. 서로 옥신각신하다가 그때 나타난 길오솔의 아빠가 허리를 다치게 됩니다. 위층에 새롭게 이사온 사람입니다. 길오솔은 아주 가난한 집은 아닌듯 합니다.
길오솔 아빠는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으며 그래서 길오솔은 아빠를 대신해서 일하게 됩니다. 일하다가 자신이 짝사랑하는 도진 선배를 만나게 되어서 말가면을 쓰고 도망을 갑니다. 그러다가 장선결의 차와 부딧치게 됩니다. 장선결이 길오솔의 말가면을 벗기게 되고 자신의 모습을 선배에게 들키게 됩니다. 길에 많은 사람들은 휴대폰으로 촬영합니다.
이로서 장선결과 두번째 연결고리가 생깁니다. 그런데 도진 선배, 장선결 그리고 길오솔은 삼각관계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회에서 도진 선배를 바로 정리 해줍니다.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인데 청소기를 금자씨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저기 나오는 할머니가 장선결에게 도련님이라고 부르고 장선결은 할머니에게 금자씨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청소기를 선물을 한 듯 합니다. 장선결은 그 청소기를 금자씨라고 부릅니다. 여기 나오는 장면에서 두 사람의 관계가 좀 더 의문으로 남습니다. 장선결의 성장과 성격에 아주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장선결과 길오솔은 만나게 됩니다. 자동차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였으며 청소기도 길오솔이 가지고 있다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두 사람 연결고리가 이제 빛나게 됩니다. 서로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어 연인이 될런지 궁금합니다.
길오솔은 도진 선배 취업 축하 자리에 가게됩니다. 선배와 관계가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장면이 나옵니다. 선배의 두차례의 길오솔을 이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점심 먹자고 하고선 나오게 해서 쇼핑몰 채널에 등장 시켜서 음식을 먹게 하고 두번째는 어떤 광고인지 몰라도 쇼핑몰 광고에 출연 시키려고 하다가 길오솔이 거절을 합니다. 이로서 두 사람의 관계는 여기서 끝납니다. 정말 나쁜 선배인 것이지요. 사람 마음을 가지고 장난치는 선배였으니까요.
길오솔과 장선결은 인연이 계속 강해지고 있습니다. 청소기 금자씨는 돌려주게 됩니다. 하지만 그 안에 다른 것도 있었지요. 2회가 기대됩니다.
1화는 아무래도 인물에 관련된 내용이 많고 향후 진행을 예측해가면서 정리하였습니다. 그 예측이 맞을지 아닐지는 다음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2018/12/02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 우연은 원치 않은 자에게 조력을 베푼다
2018/12/04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3회 - 시작은 키스!
2018/12/06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4회 - 조금씩, 조금씩, 그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