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보면서 1회에서 잘 못 알았던 것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2회를 보니 드라마 내용이 훨씬 깊이 있게 이해가 되네요.


청소_2_1

청소_2_2

청소_2_3

청소_2_4


어릴때 고1 까지는 육상 허들 선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허들 경기를 인생에 비유해서 예전에는 허들 선수로 금메달을 땄어도 현실은 허들에 걸려 넘어지네요. 그 때 나타난 장선결 나타나서 1회 마지막에 팬티를 돌려 주고 있네요.


청소_2_5


역시 꿈이였습니다. 1회때는 장선결 어릴때 꿈이졌지만 2회를 길오솔의 잘 나가든 선수 시절과 현재 모습을 같이 보여주네요. 요즘 대학생 그리고 취준생 분들 힘내세요.


청소_2_6


1회때 샀던 팬티는 동생이 입고 있네요. 길오솔은 동생에게 응징을 하게 됩니다.


청소_2_7


1회때 쇼핑몰 대표라고 생각했는데 잘 못 알았네요. 청소업체 대표입니다. 청소업체 대표치고는 돈을 엄청 벌었나 봅니다. 사무실이 엄청 좋아요. 결백증이 청소 업체를 최고로 컬러티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청소_2_8


두 사람은 또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350만원 때문에 만났고 길오솔은 계속 말미를 달라고 합니다.


청소_2_9

청소_2_10


서류 심사 합격 소식을 듣고 저녁에 집에서 삼겹살 파티를 합니다. 대기업에 서류 합격한 것 같네요. 대기업을 가는 사람이 현실에서는 아주 적지요.


청소_2_11

청소_2_12


서류만 합격하면 쉬울 줄 알았지만 이미 서류 합격생이 엄청 많습니다. 면접때는 자신과 비교과 될 정도로 능력의 차이가 있습니다.


청소_2_13


좌절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업이 엄청 어려운 현실을 보여줍니다.


청소_2_14

청소_2_15


갑자기 싸우게 되는데 설정 자체가 뜬금 없습니다. 근데 여기서 경찰은 개인 정보를 마구 마구 이야기합니다. 이 사람 저 사람들에게 말하네요. 이렇게 하면 큰일 아닌가요.


청소_2_16


장선결은 자신의 직원을 데리고 나옵니다. 해고 위기를 맞게 됩니다.


청소_2_17


그리고 길오솔의 동생과 동생 친구입니다. 다시 장선결과 길오솔이 연결이 되네요. 아주 약한 연결 고리이지만... 이런 사건은 억지스런 설정입니다.


청소_2_18


장선결 엄마 차매화는 할아버지 생신이라고 오라고 전화합니다. 여기서 차매화가 미혼모로 장선결을 낳은 것으로 말하지만 뭔가 비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장씨와 차씨는 다른 성인데 아빠의 성을 따른 것으로 보아 장선결의 출생 비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청소_2_19

청소_2_20


장선결과 할아버지 차회장과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차 회장은 손자의 결백증을 정말 싫어 합니다. 여기까지는 싫어 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장면을 보기전까지.


청소_2_21


어릴때 할아버지에게 많이 혼이 납니다. 엄마가 없으니 더욱 깨끗하게 다니라고 차회장은 손자 장선결에게 말합니다. 아마도 이런 일로 인하여 장선결은 결백증이 생겼나 봅니다.


청소_2_22


금자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금자씨는 유모였고 6년전에 폐암으로 돌아 가셨다고 하네요. 장선결은 금자씨가 어릴때부터 다 키워서 엄마나 다름 없는 듯 합니다.


청소_2_23

청소_2_24


장선결과 길오솔은 또 만납니다. 길오솔은 취직이 안되어 속상해서 술 먹고 있습니다. 하이힐 굽도 나가서 장선결이 신발을 줍니다. 갑자기 나타난 신발입니다. 편의점에서 산 것 같은 느낌은 아니고 꽤 좋아 보입니다.


청소_2_25


길오솔은 집으로 가다가 계단에서 앉아 있는데 최군이 나타나서 업고 가네요. 최군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펜이 있는 빨간통도 어디서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편의점에서 술 마실때부터 가지고 있더라고요.


청소_2_26


장선결과 길오솔은 슬리퍼로 연결 고리가 생겼습니다.


청소_2_27


낮에는 독서실에서 일하고 밤에는 맥주집에서 일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가고 싶을때만 출근하는 것 같네요. 드라마가 그냥 장면 장면을 넣는 것 같습니다. 큰 맥락은 있지만 섬세함이 떨어지는 것 같네요. 그래서 맥락으로 이해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청소_2_28

청소_2_29


길오솔은 아빠가 실업자 된 것을 알게 됩니다. 50살 전후로 계속 회사 다니기 힘든 세상입니다. 그때가 더욱 돈이 필요할때인데 돈 벌이가 힘들어집니다.


청소_2_30

청소_2_31


길오솔은 청소의 요정에 지원하게 되고 체력 테스트하러 갑니다. 운동 선수라 적성을 찾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기업에서 눈을 낮추어 지원을 해서 합격을 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청소_2_32


장선결은 해고를 철회하고 청소의 요정 이동현에게 "너 믿는다"라는 말을 합니다. 이 두 사람도 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청소_2_33


길오솔은 장선결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 취직하게 되어 다시 만나게 됩니다.


1회 2회는 인물에 대한 설명정도네요. 앞으로 길오솔과 장선결은 어떻게 될런지 궁금합니다. 러브 라인이 아직은 만들기 힘들어 보이는데 어떻게 될까요?


2018/12/01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1회 -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2018/12/04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3회 - 시작은 키스!

2018/12/06 - [드라마/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4회 - 조금씩, 조금씩, 그렇게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