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카이캐슬 14회 줄거리 리뷰


한서진은 김주영 만나러 와서 얼굴에 위스키세례를 하고~

당신은 해고야 라고 말한다~




다음날, 예서에게도 김주영이 남편 살해용의자로 체포되었었다는 기사를 보여주고~

김주영을 해고했다고 말하는데 예서 이년은 김주영 과거가 자신의 공부와 무슨 상관이냐고 화를내고

자신은 김주영 선생밑에서 공부하겠다고 고집을 부린다~




한편, 김주영 선생은 예서와 단둘이 식사 시간을 가지며~

"꼰대인 엄마 아빠에게도 말못하는것을 나에게는 말해도 돼~

난 예서 니가 서울대 의대 합격하기 위해서 존재해~ 언제든지 나를 이용해" 라며 꼬드긴다~



예서가 자꾸만 김주영 선생을 고집하는것이 걱정된 한서진은

결국, 이수임을 찾아와 우주와 예서가 함께 과외를 받게 하면 어떠냐 부탁을 하고~


이수임은 우주에게 말해보는데~

우주는 예서와 단둘이는 싫다며 혜나도 함께 셋이서 하는것은 좋다고 말해 난감해진다~




한편, 이수임은 진진희에게서 세리가 가짜 하바드생인것이 들통났다는 말을 듣고 

그 즉시 노승혜를 위로하기 위해서 찾아가는데~




노승혜의 꼴이 말이 아니고~

슬퍼하는 노승혜 때문에 진심으로 진진희와 이수임은 함께 괴로워하고~



원장과 강준상, 차민혁은 술자리를 가지는데~

차민혁은 큰딸 세리가 하바드대 다닌다며 셀프 칭찬하자~

강준상은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고~

차민혁은 그런 차민상이 거슬린다~




다음날 식사 시간에 세리에게서 문자가 온다~

"아빠 나 실은 하바드대 가지 못했어~

고등학교에서 미국애들을 도저히 따라가질 못했어~

매일 매일 쏟아지는 숙제를 감당할수 없어서 한번은 인터넷에서 베껴서 냈는데 그게 내 발목을 잡았어~

한번 부정을 하면 아이비리그는 절대로 지원을 할 수 없었어!

나는 아빠를 실망시킬수 없어서 거짓말을 한거야"


차민혁은 차분하게 세리에게 전화해서 집으로 와서 얼굴보고 이야기 하자고 한다~




세리가 집으로 오고 차민혁은 "감히 니가 나를 능욕해"라고 말하고~


세리는 "공부 못하면 자식으로도 느끼지 못하게 했잖아!! 아빠도 가보지 못한 피라미드 꼭대기에

왜 나보고 가라고 하는거야~! 아빠는 나를 자랑거리로만 삼았어!! 라고 하자,,


차민혁은 세리의 빰을 때리고 더 때릴 기세~



노승혜는 울부짖듯이 고함을 내지르고 "내딸 건드리지마!" 라고 소리지른다~

차민혁과 아이들이 놀라 멈칫할때 세리를 데리고 나가버린다~




그날 차민혁은 난닝구 바람으로 술을 퍼 마시고~ 

왜 하필, 난닝구 ㅋㅋㅋㅋㅋㅋㅋ




차민혁은 침대에서 울부짖고~

아이들은 조용히 아빠를 지켜본다~ 


너무 슬픈 장면인데 웃음이 나와~ ㅜㅜ ㅎㅎㅎㅎ



한편, 기조실장 되기 직전에 올라온 황치영교수의 칼럼 때문에 강준상의 기조실장 임명이 미뤄지고~

강준상은 매우 실망하는데~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강준상과 황치영이 멱살을 잡고~

이 모습을 전공의들이 보게되고~


전공의들은 엘리베이터를 타지도 그렇다고 못타지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어서 타라는 황교수 때문에 억지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는 난감한 상황~ ㅎㅎ




그날 저녁, 예빈이는 혜나언니와 선재도 가보겠다고 하는데~

혜나는 강준상에게 선재도 가보았냐 물어보기까지 한다~


하지만 낮에 황교수와 심기가 안 좋은 강준상은,,

"저녁 먹을땐 저녁만 먹어~!" 라고 일축시키고, 혜나는 실망한다~

(혜나,, 도가 지나쳤어 ㅜㅜ)



다음날, 혜나는 우주와 이야기 나누다가 예서가 지나가는것을 보고 일부러 우주에게 뽀뽀를 한다~

그 모습을 예서는 땋~ 보게되고~!!!!



집에서 혜나를 마주친 예서는 "아빠가 누군지도 모르는 미혼모 주제에~" 라고 욕을 하고~

혜나는 그런 예서의 빰을 때린다~


빰맞은 예서는 성격이 나오는데~ 혜나의 머리채를 쥐고 몸싸움을 벌인다~


혜나는 "내가 아빠가 없긴 왜 없어~ 바로 니 아빠가 내 아빠야!" 라고 말을 해버린다~




그 장면을 목격한 한서진은 예서를 진정시키며 꽉 안으며 "엄마가 다 알아서 할께!" 라고 하지만

예서는 엄마를 뿌리치고 나가버린다~ 쯧쯧



그 길로 예서는 김주영을 만나러 와서 엉엉 우는데~

김주영은 먼가 만족해 하며~ 예서를 안아준다~




한서진은 혜나를 찾아와 감히 말을 해? 하며 협박을 한다~ 

"강준상에게 딸이 둘이나 있어~ 내가 두딸을 데리고 가버리면 누구를 잡을까? 너한테 갈거 같아?" 라고 하자~


혜나는 "내가 SNS 올리면 어떻게 될까요? 세상 사람들에게 비난 받으면 살텐데~" 라고 한다~

그러자 한서진은 혜나의 멱살을 잡고, 너를 없애 버릴수도 있다고 말한다~

(완선 살벌~~~ㅜㅜ)




다음날 아침, 예서에게 녹즙을 갖다 바치지만 예서는 컵을 쳐서 깨버리고~

강준상이 그 꼴을 보고 예서를 나무라자~ 예서는 아빠를 오히려 무시하는 말을 하고 가버리는데~

강준상은 또 한서진을 탓하고~ ㅜㅜ



너무 괴로운 한서진은 이수임을 만나러 오고~


"예서가 오히려 이 상황에서 김주영에게 위로 받으면서 빗나가지 않고 공부하는게 다행이란 생각도 들어~"

라고 하자,, 영문을 모르는 이수임은 당황해 하고~


이수임은 "예서가 혹시 너보다 김주영에게 더 의지를 하니?" 라고 묻자

한서진은 매우 심각한 표정을 짓는데~ 




그길로 이수임은 김주영을 만나러 와서 예서집안에 신경 끄라고 말한다~

김주영은 영재 엄마도 예서 엄마도 모두 자기 욕심 때문에 이렇게 되는 것이다 라고 말하고~

이수임은 "더이상 니가 악행을 저지르지 못하도록 내가 꼭 막을꺼야" 라고 말한다~




그 길로 집으로 돌아간 이수임은 김주영을 조사한 내용 토대로 글을 써내려가는데~



한편, 노승혜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 세리를 차민혁은 내딸이 아니라며 치우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비싼 시계 차고 출근하는 강준상~

결국, 기조실장이 되었다~




그날밤, 우주 생파가 열리고~




예서는 화장실에서 김주영 선생과 통화를 하는데~

"홈페이지에 올리면 어떻게 해요~!! 세상 사람들이 다 알게 되면 어떻게 하냐구요!!"라며~

"김혜나를 죽여버리고 싶어요~" 라고 무서운 말을 한다~




한편, 혜나는 혼자 베란다에 나와 있는데~




잠시후, 추락한 혜나~


하악~!!!!!!!!

덜덜덜~~

누가 혜나를 밀었을까요?

JTBC 금,토 드라마 SKY캐슬 PM 11:00


15회가 더 기다려지는 14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3회 줄거리 보기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5회 줄거리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