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카이캐슬 15회 줄거리 리뷰


<혜나 사고나기 전 당일 아침>

예서는 강준상에게 숨겨진 딸이 있으면 어떻게 할거냐고 물으면서 혜나를 도발하는데~


강준상은 그런일은 애초에 없어야 한다며 자신에게는 예서와 예빈이만이 유일한 딸이다라고 말해서

혜나는 크게 상처를 받는다,,




아침 식사때 사건을 가지고 예서와 혜나는 싸우는데~

혜나는 예서에게 강준상이 자신의 아빠라는걸 학교 홈페이지에 올리겠다고 협박하고~


진진희는 둘의 대화를 듣게 되는데~




예서가 전교 1등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아줌마들 모이고~

한서진은 마치 어른이라도 된듯양~ 먼저 숟가락을 들자 아줌마들도 식사를 한다~




<혜나 사고 나기 직전>


아이들은 생파를 마치고 마피아 게임을 하는데~

팩트공격으로 서로를 마피아가 아닌가 의심하는 게임인데 이때 세리와 혜나가 말다툼을 하게 된다~


가짜 하바드생이라는 걸 혜나가 소문낸것에 화가난 세리는 혜나를 열등감이 있다고 공격하고

혜나는 우리 엄마는 살아 생전 언니 아빠처럼 자식을 트로피처럼 진열하지 않았다고 공격한다~ 



<혜나 죽음과 관련해서 진술한 아이들의 알리바이>


마피아 게임 이후 예빈이와 수한이 쌍둥이는 게임을 하러 갔다~




예서는 인강을 듣고 있었고~




세리는 혜나의 문자를 받고 나갔다가 혜나와 서로 화해를한다~



우주는 혜나의 문자를 받고 베란다로 나왔는데 혜나가 추락해 있었다~~~


-- 혜나를 누가 밀었을까요? 정말 자살한 것일까요? --




예서가 전교 1등을 한것을 축하하려고 김주영 선생 불러 같이 식사를 하는데~

조금전까지만 해도 20분이나 늦는 김주영 선생을 욕하고, 쓰고 버리는 참고서라고 하더니~

시어머니 김주영 선생에게 머리까지 조아린다~ 




예빈에게 전화를 받은 한서진은 혜나가 사고가 났다며 자리를 먼저 뜨는데~

그 순간 강준상도 병원장 손자가 사고가 나서 주남대로 오고 있다는 전화를 받고 간다~



혜나는 최초 발견자 우주와 함께 병원으로 오고~


119구급대원은 혜나의 핸드폰을 주웠다며 우주에게 전달하는데~




그 사이 강준상은 병원으로 오고 황교수에게 혜나가 아닌 병원장 손자를 수술하라고 하는데~


다친 사람은 다른 사람도 아닌 혜나라며~

당장 혜나를 수술하겠다는 황교수에게,,

강준상은 기조실장으로 명령한다며 병원장 손자를 수술하라고 지시한다~




수술실을 가지 못하고 중환자실로 옮겨지는 혜나를 보며 우주는 강준상에게 따지는데~

강준상은 혜나는 곧 다른 병원으로 이송돼서 수술 받으면 좋아질거라고 하고 가버린다~



혜나는 마지막으로 아빠의 얼굴을 보고 손을 잡으려 했지만 강준상은 그대로 가버린다~




혜나가 이송할 다른 병원을 찾지 못해 중환자실에서 죽었다는 전화를 받은 강준상은 괴로워 하고~




엄마들끼리 뮤지컬 보던 갔던 이수임도 뒤늦게 달려왔지만 이미 상황은 엉망이 되어 있다~




죽은 혜나를 보고 믿을수 없는 우주는 울부짖으며 달려들고 의사가 말리고 하는 과정에서

주머니에 있던 혜나의 핸드폰을 떨어뜨린다~


하필 그것을 한서진이 줍게 된다~




집에 온 한서진은 계속 통화중이던 예서에게 누구와 통화했냐고 화를 내고~

혜나가 죽었다며~ 그때 어디 있었는지 엄마에게 모두 말해야 엄마가 도와줄수 있다고 하는데~


혜나가 죽었다는 소식에 예빈이 절망하며 울고~




그날 밤, 한서진은 혜나의 방을 싹 다 치우고 노트북과 핸드폰도 망치로 깨서 버린다~




막 떠나는 쓰레기 청소차에 가까스로 혜나의 쓰레기를 버리고 안도하는데~ 

(멘탈갑~ 대단~ 짝짝~!!!!)




다음날 아침 황교수는 집으로 돌아오는데~


우주는 엄마가 죽을때도 아빠는 소화제 주고 봉사 갔었다며~

어제도 혜나가 죽어가는데 아빠는 다른 아이 수술하러 갔다며 아빠를 원망한다~


그렇게 집을 나가는 우주를 보며 이수임은 괴로워하고

황교수도 아무말 못하고 괴로워한다~ ㅜㅜ




다음날 혜나가 죽었다는 소식은 학교 전체에 퍼지고~

쌍둥이 동생은 예서를 의심하고 예서는 괜히 신경쓰이고~




어제 생파에서 혜나와 싸운 세리를 차민혁은 다그치고~


노승혜는 우리 세리는 클럽에서 MD라며~

기획, 마케팅, 고객유지까지 하는 프로페셔널이라고 두둔하고~ ㅎㅎ




차민혁은 이제 경찰이 와서 누구를 의심하겠냐며~

평소 사이가 안 좋았다고 하지만 모범생인 예서를 의심하겠냐 VS 가짜 하바드생 세리를 의심하겠냐~

그러자 노승혜도 걱정이 되기 시작하고~




경찰이 와서 혜나의 방을 조사해 보지만 이미 한서진이 청소를 했기에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고~




경찰은 자살 아닌 타살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한다,,


사고가 난 그 베란다는 다른 아파트보다 10센티 높아 실수로 떨어지긴 어렵고,

난간이 녹슬어 있어서 자살을 했다면 양말에 녹이 묻어야 하는데 혜나의 양말은 너무 깨끗했다는 이유로

타살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하고 있다고 했다~


CCTV는 캐슬 밖에는 많지만 캐슬 안에는 한대도 없어 난항을 겪고 있다며~

수사에 협조를 해달라고 한다~


경찰은 예서에게 알리바이를 묻고~ 

인강을 듣고 있었다는 말에 노트북을 압수해 간다~




세리네 집도 경찰이 와서 알리바이를 묻는데~

차민혁은 우리 세리는 클럽 MD라며 기획, 마케팅, 고객유지까지 하는 프로페셔널이라고 말한다~ ㅋㅋㅋ




혜나를 처음 발견한 우주는 불리한 입장에 있고~

헤나의 문자를 받고 나갔다는 우주의 핸드폰도 압수해 간다~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두 모이는데~


해결은 커녕 서로 남탓을 하고 있다~

의심은 받는 족족 화를 내고 다른 사람을 의심하면서 화살을 돌리는데~




결국 이 꼴이 되고 만다~ 파국이다~ ㅋㅋㅋㅋㅋ




결국 이수임은 베개를 던지고 소리를 지르고 싸움은 끝이난다~


이수임은 아이가 죽었다며~!

부모도 없이 홀로 그렇게 죽었는데 어떻게 다들 이럴수 있냐며~!!

어른이 어른다워야지 하며 황교수와 이수임은 나가버린다~


그동안 한서진에게 쌓인게 많은 진진희는 

혜나가 예서와 싸우는걸 봤다고 폭탄선언하고는 우양우와 가버린다~




한서진은 진진희를 밤늦게 찾아오는데~

아까 몸 싸움 할때 진진희에게 줏대 없는게 라고 욕한 거, 시럽 부은거, 아갈머리라고 욕한거~

모두 미안하다며 싹싹 비는데~ 




마음 약해진 진진희는 한서진을 집으로 들이고~


한서진은 강준상은 혜나가 딸인지도 모르고,, 

혜나가 자신을 협박해서 집에 들어왔고,,

그런 혜나에게 예서 대학 입학전까지는 그 사실을 함구해 달라고 했었는데

혜나가 예서에게 말하는 바람에 둘이 싸웠다고 말을 한다~


진진희는 같은 여자로써 혼외자식을 집에 들이고 예서 때문에 참고 살았던 그 심정이 이해가 되어 

싸운 일은 비밀로 하기로 한다~




그날 밤, 또 클럽을 다녀온 세리에게 차민혁은 이렇게 살거냐고 한심하다고 다그치고~


세리는 조목 조목 따지면서 자신의 꿈을 말하며~


"아빠가 그렇게 바라는 하바드 별거 아니더라~

컨닝하고도 오히려 부정하지 않으면 1등할 야망이 없는거야 라고 말하는 애들도 봤어~

아빠가 고졸에 클럽에서 일하는 사람을 무시한다고 해서 다들 그런다고 생각하지 마~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클럽에 오고 그렇게 힐링하는 사람을 보면 보람을 느껴~

나 스스로 돈을 벌어 내 클럽을 만들거야~"




그런 세리를 동생들과 노승혜는 응원하고~




딸의 논리에 당한 차민혁은 벽과 이야기 하는것 같다며 혼자 남아 한숨짓고 ㅋㅋ




한편, 공부를 하던 예서는 혜나와 관련된 악목을 꾸고 김주영 쌤한테 전화를 한다~




집을 뛰쳐 나가는 예서를 잡으러 가는 한서진~


김주영이 차를 타고 오자, 예서는 그런 김주영에게 달려가 안긴다~

이 또라이는 말도 없이 예서를 차에 태우고 가버린다~




미치고 환장할 지경인 한서진은 그저 괴로워 할 뿐이고~



다음날 한서진은 김주영 찾아와 

혜나 사고난 날 예서와 통화했다고 하던데 무슨 이야기를 주고 받았냐고 묻자

김주영은 녹음을 틀어주는데~ 

"김혜나를 죽여버리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예서의 음성~


죽여 버리고 싶은것과 죽이는것은 다르다며 놀라는 한서진에게 김주영 이 또라이는~

"내가 선생으로 있는한, 예서는 살인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희생양이 필요하겠죠~"

라고 섬뜩한 말을 한다~ 




다음날, 경찰들이 캐슬에 오고~

우주를 혜나의 살해 용의자로 체포한다~ !!!!!!!


이게 무슨 일인까요~ !!! 충격, 경악~ !!

꼭 혜나를 죽여야만 했냐~!!!!!! 


JTBC 금,토 드라마 SKY캐슬 PM 11:00


16회가 더 기다려지는 15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4회 줄거리 보기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6회 줄거리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