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카이캐슬 17회 줄거리 리뷰


강준상은 어떻게 속일수 있냐며, 한서진에게 혜나가 숨도 못쉬게 입을 틀어 막았었냐고 따지는데~

한서진은 혜나를 성가신 아이라고 한건 당신이라며!! 팩트폭력 날리고~

강준상은 주저앉아 자신이 했던 말과 행동들 때문에 후회의 눈물을 흘린다~




예빈이 방에 예빈이 혼내러 갔다가 혜나와 김주영 선생의 음성을 듣게 되고~




그 시각, 김주영 선생은 누군가에게 사물함 주소와 비번을 알려주고~

누군가가 그 사물함에 와서 돈을 챙겨가고 그것을 조선생이 카메라로 찍는다~



집에 돌아온 예서는 앵무새 열쇠고리를 한서진에게 보여주며 혜나가 김주영 선생을 만난거 같다고 말하고~

한서진은 혜나 음성이 담긴  USB와 열쇠고리를 금고에 봉인한다~




차민혁은 쫓겨난 그 길로 이틀동안 집에 돌아오지 않는데~

쌍둥이 아들들이 아빠를 걱정하자 간큰 가짜 하바드생 누나는 너희는 아빠를 몰라도 한참 모른다며~

이틀만에 정신을 차릴 분이 아니라며~ ㅎㅎ




그때, 엄청 큰 택배와 함께 집에 돌아온 차민혁~ 



그것은 바로~!! ㅋㅋㅋㅋㅋ

새롭게 주문제작한 피라미드~~~




그렇게 시작된 피라미드 강의~ 

차민혁은 "아들~ 쵸큼만 쵸큼만 더 하자"며~ ㅋㅋㅋㅋㅋ 

노승혜와 아들들은 그저 고개만 돌릴뿐~ ㅎㅎ



그런 아빠를 유유히 지나가는 세리~ ㅋㅋㅋㅋㅋ 세리 승!! 




한편, 혜나의 납골당에 온 강준상~

혜나의 사진만 쓸어내리며 엉엉 우는데~



그길로 강준상은 엄마에게 전화해서 만나자고 하는데~

먼가 낌새가 이상함을 눈치챈 엄마는 한서진에게 전화해서 어떻게 된 일인지 자초지종을 듣는데~




엄마를 만난 강준상은 자신이 출세를 하려고

딸인 혜나를 수술실에서 끌어내고 병원장 손자를 수술했다며 그런 내가 의사를 해야 하냐며 자책하자~

엄마는 잘못한 것도 없는데 자책한다며~ 딸이라도 더 위중한 환자를 살려낸 휼륭한 의사라고 하고~ ㅜㅜ


강준상은 어머님이 1등하래서 학력고사 1등도 하고 병원장 하래서 출세하려고 눈이 멀었다며~

이제 제가 어떻게 할까요 하며 울부짖자~


엄마는 주위의 시선들만 신경쓰면서 아들에게 "이게 무슨 에튀튜드야?"라며 자리를 일어선다~

(가끔 상류층의 우아함도 부럽지만~ 이렇게 체면만 신경쓰면서 속은 무너지는걸 보면 참,,)



이수임과 황치영은 우주의 면회를 오고~

수척해진 우주를 본 이수임은 차마 고개를 들지 못하는데~




황치영은 아들에게 "아빠와 백두대간 횡단한거 기억나? 아빠가 포기하려 했을때 니가 그랬잖아~

한고비만 더 넘어가지고~ 지금 이게 우리 가족의 한 고비야~ 걱정마 잘 넘어갈거야~"라며

손바닥을 창문에 댄다~ (눈물나ㅜㅜ)




이수임도 함께 가자 손을 얹고 우주도 용기내어 손을 얹는다~

아~ 볼때도 눈물났지만 리뷰 쓰는데도 눈물이 난다~ ㅜㅜ



아들의 너무진 마음보다 체면이 더 중요한 시엄마는 한서진에게 전화를 한다~

"애비 살리는 길은 예서 서울의대 합격하는것 뿐이야!" 라며 또 한서진을 닥달하고~




한서진은 김주영 찾아와서 어떻게 시험지를 훔칠 생각하냐며 내 딸을 그렇게 서울 의대 보낼려고 했냐며

혜나의 음성을 들려주며 혜나까지 이렇게 만들고 감히 예서를 의심하도록 했냐고 따지는데~


김주영은 한서진을 곽미향이라 부르며~ 

"곽미향 당신, 예서 서울의대 포기하지 못하잖아~

그러면 조용히 가만히 죽은듯이 있어~!

서울의대 내가 보내줄테니깐~!!" 이라고 한다 ㅜㅜ (덜덜)



이수임은 한서진 찾아와 김주영인거 다 안다~ 

아는것 모두 말해달라고 하지만 한서진은 자신은 아무것도 모른다며 불편하니 찾아오지 말라고 하고~


이수임은 무릎까지 꿇으며 메달리는데~

그 모습을 예서가 보게 된다~




끝가지 외면하며 가버리는 한서진 뒤에서 땅을 치며 울고 부는 이수임~

그런 이수임을 보며 괴로워하는 예서~



황치영과 이수임은 변호사 만나 우주의 결백을 밝힐 방법을 연구하는 중에 

이수임은 예서가 우주의 면회를 가고 싶다는 문자를 받는데~




그렇게 가게 된 우주의 면회~

우주는 감옥에서 있으면서도 지난날 예서의 마음을 받아주지 못한 것 때문에 미안해 하는데~

그런 모습을 본 예서는 죄책감에 눈물만 흘리고, 우주는 범인이 아니라며 우주를 격려한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예서는 혜나의 앵무새 열쇠고리를 김주영 사무실에서 청소아줌마가 주웠다고 했다며

김주영이 혜나를 만난것이 맞는거 같다고 말한다~


이수임은 김주영 선생이 위험한 사람 같다며 예서에게도 주의를 준다~



어디간지도 몰라 무작정 기다리던 한서진은 예서가 이수임과 함께 온 것을 보고 놀라는데~




그 시각, 강준상은 집에서 밤새 술판을 벌이다가 폐인처럼 잠들어 있고 ㅜㅜ




나무라는 한서진에게 예서는 우주가 결백하다며~ 

김주영 사무실에서 발견된 혜나의 펜던트를 경찰서 가서 말할거라고 하며~

"엄마도 김주영 선생 의심하잖아~!" 라고 소리지르는데~


한서진은 그럼 김주영이 학교 시험지 유출한것도 들통난다며~

너는 자퇴 아님 퇴학이라며~ 

우주 엄마에게 돌팔매를 당하든, 짓눌림을 당하던 모두 엄마가 당할테니 너는 공부만 하라고 하고~

뒤늦게 학교 시험지 유출이라고 알게된 예서는 눈물만 흘리고~ 



이 말들을 강준상은 모두 듣고 있었다~!!!!!




그 길로 김주영 선생 찾아간 강준상~!

냅따 김주영 멱살을 잡고 "당신이 혜나를 죽였지?"라고 묻는데~


아아악~~ 미치도록 다음회가 궁금하다~!!

(이래서,, 대본 유출을 하는구나 ㅋㅋ)


18회가 더 기대되는 17회 리뷰 끝~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6회 줄거리 보기

- [드라마/SKY캐슬] - JTBC 드라마 SKY캐슬 18회 줄거리 보기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