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립고궁박물관


관람시간

평일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은 오후 5시 까지)
주말/공휴일오전 9시 ~ 오후 7시 (입장은 오후 6시 까지)

※ 2019년 휴관 없는 박물관 시행 관련 시설 보수 및 전시물 교체‧정비에 필요한 임시 휴관일 운영
   - 휴관일 : 2019. 1. 1.(신정) / 2. 5.(설날 당일) / 9. 13.(추석 당일)

※ 사정에 따라 입장, 관람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복궁역에서 내려서 나오면 바로 있어요~ 
무료로 관람하는데 진기한 볼거리가 많이 있어요~



조선시대 어린이를 위한 책 소학이네요~ 
아~ 표지만 봐도 머리가 아파 옵니다~ ㅎㅎ 조선시대 어린이 조상님 리스펙트~!



조선을 세운 태조 이성계의 어진입니다~
언제적 어르신인데 이렇게 세련됐냐~?? 역시~ 남다른 리더네요 ㅎㅎ



조선시대 도서관은 물론이거니와 의복부터 수라까지~ 조선시대를 그대로 고증해두었어요~
멋지쥬~?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구요~



지하에는 고종 황제의 국장 전시회가 있어요~ 3월 31일까지 하더라구요~
불행한 왕~ 고종의 어진을 보니,, 그냥 동네 할아버지의 따스하고 온화한 얼굴~



지하에는 기념품 가게도 있어요~ 천원짜리 마그네틱부터 백만원 넘는 도자기까지 있네요~ ㅎㅎ

경복궁 가면~ 국립고궁박물관-경복궁-세종마을음식거리 코스로!
- [돌아다니기/경복궁] - 즐거움이 100배 되는 무료해설로 관람하세요
- [뭐 먹지?/세종마을음식거리] - 체부동 잔치집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