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의해방일지 1회 줄거리

 

 

 

카드회사 계약직 염미정(막내)

모든 직원은 동호회 활동을 하는데요~

동호회가 없는 미정은 동호회 압박을 받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따라가게 된 볼링 동호회

아웃사이더인 자신만 확인하는 시간일뿐~

 

 

 

편의점 관리를 하는 둘째 아들 염창희

비가오나 눈이오나 편의점을 돌며 관리하는 창희는

사무직이 절실히 하고 싶고~

 

양다리 의심으로 여친과 헤어지고요~

 

 

 

이집 큰딸 염기정

리서치 회사를 다니는데요~

 

아무나하고라도 사귀고 싶은 연애주의자~ 

현실은 애딸린 돌싱남만 꼬이는 모태솔로

 

 

 

염기정은 소개팅에서 애딸린 남자가 나온 이야기를 하는데요~

 

어떻게 그런놈을 소개시켜주냐부터

애있는 싱글남 욕을 하는데요~

 

옆테이블에 애딸린 돌싱남이

딸과 함께 다 듣고 있어요 ㅜㅜ

알고보니 미정(막내)의 회사 상사 ㅜㅜ

 

 

 

경기도 사는 셋은 비싼 택시비 탓에

막차를 놓치면 시간맞춰 같이 택시를 타고 옵니다~

 

 

 

주말 아침~

첫째딸 기정은 나가버리구요~

 

 

 

장남과 막내는 밭에 일을 돕습니다~

 

 

 

하도 사고를 치는 장남은 차를 사고 싶어하지만

무뚝뚝한 아버지의 반대에 찍소리도 못하고요~

철딱서니가 너~~무 없어요~

 

 

 

아침 9시까지만 일하러 오면 되지만

딱 9시라고 하지말라고 당부하는 엄마의 심부름으로

막내는 구씨에게 먹을것을 가져다 주구요~

 

"내일 아침 9시까지 오면 된데요"

한마디만 남기고 후루룩 돌아서는데요~

 

 

 

그런데 그 남자~

7시에 옵니다~

 

 

 

긴 출근시간~

 

 

 

사내 행복 지원 센터~

유일하게 동호회활동 안하는 세사람~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 세사람~

하지만 동호회 압박은 계속되구요~

 

"인간관계만 좋으면 회사 생활 할만하자나요?"

하지만 그어떤 인간관계도 하고 싶은 않은 아웃사이더들~

 

 

 

보고서만 제출하면

빨간펜 선생님마냥~ 찍찍 그어대는 상사~

찍찍 그어대는 소리는 사무실에 쩌렁쩌렁~

자존감은 마구 마구 바닥을 칩니다~

 

 

 

상사의 빨간펜 보정을 보는 미정은 눈물이 찍~

 

미정에게 돈을 꾸고 잠적한 전남친~

상사의 무시~

자존감은 마구 마구 바닥을 치는데요~

 

카드론으로 전남친에게 돈을 꿔준 미정~

이자를 꼬박 내겠다던 전남친이 잠적하면서 미정에게 독촉전화가 오는데요~

 

 

 

그날 밤 모인 그 동네 청년들~

딸랑 5명~

 

 

 

초등학교 선생님인 정훈~

말안듣는 초딩 뒷다마까는일에 열중이고~ ㅋㅋ

 

 

 

이 시골에서 커피를 파는 카페사장 두환~ 

촌스러움의 극치~

 

 

 

출근길에 미정은 구씨를 찾아갑니다~

식구들이 보면 안되는 우편물을 챙겨놔 달라고 부탁하는데요~

 

왠지 모를 웰메이드 쀨~

 

다음회도 기대해 주세요~

 

 

다음회 보기 - jtbc 나의 해방 일지 2회 줄거리 - 나를 추앙해요

 

jtbc 나의 해방 일지 2회 줄거리 - 나를 추앙해요

나의 해방 일지 2회 줄거리 약속대로 구씨는 우편물을 잘 챙기구요~ 해떠있을때 퇴근해도 집에 오면 밤이 되어 있고 ㅎㅎ 저녁없는 삶이 너무 싫은 기정~ ㅋㅋ 음식 갖다주러 오는척 하면서 우편

moonpmj.tistory.com

 

 

 

jtbc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관계도 - 자존감=0 인 사람들을 위로~

 

jtbc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관계도 - 자존감=0 인 사람들을 위로~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관계도 나의아저씨, 또오해영을 쓴 박해영 작가의 작품입니다~ 자기 색깔이 확실한 작가인만큼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이민기, 이엘, 김지원이 삼남매로 나오네요~

moonpmj.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