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BS 월화 드라마 녹두전 5회, 6회



정체가 발각될 위기에 있던 녹두는,,

동주가 남장했을때 깜방에 함께 있었던 깜방동기임을 알려줍니다~


다행히 동주의 멋진 연기덕에 위기를 넘기게 됩니다~



한편, 광해는 한밤중에 정윤저의 소식을 전해듣다가 이복동생 영창대군을 만나고, 영창대군과 인목대비는 웃는 광해앞에서 벌벌 떱니다~


곧 죽게될 영창대군이네요~ 역사가 스포 ㅎㅎ



바로 이런 이유로 허윤은 역모를 꾀하고 있습니다~



녹두는 귀한댁 마님을 사랑하게 되어 함께 도망을 나왔는데 여기 과부촌에서 만나기로 해서 기다리고 있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녹두의 사연이 안타까운 동주는,,,

녹두에게 꼼짝말고 내 옆에 있으라고 하고 밤새 방에 가두어 두고 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다음날 아침, 녹두는 동주의 춤연습을 구경하고~


실수를 연발하는 몸치 동주를 보며 녹두는 웃고~ 걱정하고~ ㅎㅎ



한편, 전날 과부촌에 왠 사내가 침임했다는 소문이 쫙 돌자~


녹두는 시선을 분산시키려 자신이 좀전에 그 사내를 마주쳤다며~

사내의 몽타주를 엉뚱하게 고쳐 버립니다~ ㅎㅎ



마침, 자객 과부인 주요인물들이 산에 나무를 하러 간다하여 녹두도 따라나섭니다~


다음날 새벽에 양조장에서 회의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합니다~


염탐을 들키지 않으려고 열심히 나무 하는 척 하려다가~ 그만~~~~

옷이 찢어져버리고 치마까지 벗겨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길로 도망가던 녹두는 동주를 만나고 도와달라고 빕니다~

동주는 추잡함의 끝을 본다며~ ㅎㅎ


하지만 동주는 녹두를 도와줍니다~

같이 도망가던 중에 물에 빠지고~ 



녹두를 찾으러 온 자객 과부들은 동주와 녹두가 물속에 있는것을 보게 되고~


둘은 우연히 만나서 목욜을 하고 있었다고 둘러댑니다~ ㅎㅎ


그렇게 자객 과부들을 따돌리고 서로 본 모습으로다~ 편안하게 쉽니다~ ㅋㅋㅋㅋㅋ



몸치인 동주의 춤연습을 녹두가 놀리자~

동주는 한동작이라도 제대로 하면 딸이라고 하자~ 녹두는 한수 보여줍니다~ 


그런데 자태가~ ㅋㅋㅋㅋㅋㅋ 댄서여??

딱 한번 보고 춤을 정확하게 따라하는 녹두가 부러운 동주~ ㅎㅎ



그렇게 직접 동주에게 한수 배워보려고 하다가~

넘어질뻔한 동주를 녹두가 잡아줍니다~


기생은 하지 말라는 녹두의 말에 동주는 기분이 나빠지고~

동주는 기생하고 싶지 않다며~ 하지만 하기 싫어도 해야 하는것이 있다고 화를 냅니다~


둘을 어색한 기류가 흐르고 후다닥 산에서 내려옵니다~



내려오는 길에 율무를 만나고~


율무는 맛나는 사탕을 동주에게 주려고 하지만 이 맛나는 사탕은 녹두가 챙기게 됩니다~

땅에 떨어진 사탕까지 털어서 입에 넣는 녹두는 율무와 동주에게 주지만 둘은 각각 다른 이유로 쌩~ 가버립니다~ ㅎㅎ



그날밤, 동주는 녹두에게 기다리는 마님에 대해서 묻고 녹두는 마님이 보고싶고 그립다고 하자 동주는 왠지 모를 서운함을 느낍니다~



과부촌에서 일을 하던 녹두는 과부가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 넘어지려고 하자 본능적으로 허리를 받쳐주게 되는데 그 모습을 동주가 보게 됩니다~



그렇게 둘을 방에서 크게 싸우게 되고, 기녀~ 과부~ 안가리고 다 건드리냐는 동주의 말에 녹두는 상처를 받고 과부촌을 떠나기로 합니다~



둘이 싸우는 소리 모두를 들은 자객 과부는 떠나는 녹두를 따라가다가 이꼴이 되고 맙니다~



드디어 자객 과부들이 회의하는 시간이 오고~


한명을 처치한 녹두는 쪽방에 앉아서 회의 내용을 몰래 듣고 있습니다~

열녀비에 눈이 먼 영감을 죽이라는 지령입니다~



한편, 저 또라이 조선놈시키는 동주의 머리를 자신이 내려주겠다며 행수에게 반강제 협박을 하게 되고~


놀란 친구는 동주에게 와서 울면서 그 소식을 전합니다~



한편, 녹두는 자객 과부들에게 들키게 되고~


아픈 부모를 봉양해야 한다며 그 영감시키를 자신이 죽이겠다고 살려달라고 애원합니다~

잠시 회의를 하던 자객 과부들은 녹두에게 일을 시키기로 합니다~



친구는 울면서 동주의 머리를 손봐주고~ 


엥??? 뺑덕어멈?? 을 만들어 놨는데요???!!!!



자객과부들에게 풀려난 녹두는 나오다가 머리를 틀고 끌려가는 동주를 보게 됩니다~


그렇게 동주는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이라 받아들이고 손에 칼을 품고 또라이 조선놈시키 방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에엥????

녹두가 있네요??



깜놀한 둥주~


웹툰에서는 녹두가 드라마보다 훨씬 깝치고 까불고 그런 캐릭터거든요 ㅎㅎ

드라마는 약간 진지한 캐릭터로 변신?? 

그래도 장동윤이 너무 잘 하네요~ ㅎㅎ


7회가 더 기다려지는 5,6회 리뷰 끝~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7,8회 -설렜다,우꼈다~ 머야 이 드라마~ㅋㅋㅋㅋ-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3,4회 -여신미모 녹두 통했다~ ㅎㅎ-


[드라마/녹두전] - 여신미모 장동윤 감상하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인물관계도-


<1회부터 다시보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2회 -웹툰보다 재미난다~-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