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BS 월화 드라마 녹두전 15회, 16회



녹두는 동주를 안전하게 모셔두고 싸우려고 합니다~



이때, 율무가 나타나 자신이 데려가는것이 안전하다고 말하며 데려갑니다~


율무와 도적떼가 한편인것을 알게 된 녹두는 괘씸하지만 동주의 안전을 위해서 율무가 데려가도록 합니다~



도적떼는 기방까지 와서 기녀들을 농락하고~


연근이 용감하게 나서나 이내 무릎을 꿇습니다~ ㅎㅎ

이때 과부가 나타나서 연근을 구해줍니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과부혼자서는 역부족이고 이미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때 앵두와 스승님이 나타나고~ 
스승님은 취권으로 가볍게 제압합니다~



율무는 동주를 안전한곳에 뉘어두고 상황을 파악하려 나섭니다~



이때, 행수가 무월단과 함께 오고~


도적떼를 쫒아내게 됩니다~


그런데 모두가 녹두가 김과부인것을 알아차리게 되고~

연근이 가장 큰 충격에 빠집니다 ㅎㅎ



누워있던 동주는 정신을 차리고 과부촌으로 달려오고~


동주를 본 녹두는 이내 쓰러집니다~



율무는 단오에게 동주를 찾아서 데려오라하고 녹두는 죽여도 좋다고 합니다~


이와중에 단오도~ 곱다아~~



행수는 남아있는 과부들과 무월단에게 이곳을 떠나라고 합니다~


행수는 여인이라는 이유로 숨어살지 않고

과부촌에서 인간답게 살기를 바랬는데

더이상 지켜줄수 없다며 미안하지만 최대한 멀리 떠나라고 당부합니다~



한편, 행수는 율무가 보낸 단오의 화살을 맞고 죽음을 맞이하고~


숙과부는 떠나지 못하고 행수의 무담을 만들고 동주에게 이 사실을 알려줍니다~



몇날 며치 누워있던 녹두는 눈을 뜨고~


동주가 있습니다~

안심하고 잠이 든 녹두는~



다시 눈을 떴는데 ㅎㅎㅎㅎ


연근이 있습니다~ㅋㅋㅋ



동주는 녹두를 간호하다가 임금을 죽이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 한양으로 떠난 것입니다~



임금은 과부촌이 망했다는 소리를 듣고 역정을 냅니다~



율무는 동주를 찾아 수소문하지만 찾을수가 없습니다~



한편, 동주는 임금이 사는 궐로 들어가려고~


궁녀들에게 인심을 사기 위해서 물밑 작업중이었습니다~



녹두는 앵두와 스승을 모시고 한양으로 오게 됩니다~



연근은 김과부를 잊지 못해서 몸이 아픈 녹두를 계속 따라다닙니다 ㅋㅋㅋ



가진것이 돈밖에 없는 연근은 녹두를 돌봐주기로 하고~


사촌동생이라 속이며 연수라고 가짜 이름과 신분을 줍니다~

사실 연근은 지체가 높은 집안의 자식,, 즉 재벌2세였던 것입니다~~ ㅎㅎ



한양에 온 녹두는


정윤저 집안에 갔다가 아버지를 만나고 마침 임금이 방문하는 바람에 녹두는 도망을 가고~


임금은 허윤과 만나게 됩니다~



녹두는 동주를 찾아다니며 그네에 있다가


그런 녹두의 모습을 본 어떤 아씨가 반하게 됩니다~ ㅎㅎ



녹두는 그네에서도~ 책방에서도~ 우연히 임금 광해를 만나게 되고~


광해는 녹두에게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원래 피는,, 물보다 진한 것이여~



아씨는 급전에 필요한 동주에게 그네에서 만난 분홍 도포를 두른 선비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동주는 시장을 헤매다가 

아씨가 말한 도포와 생김새가 비슷한 광해를 선비로 착각하고 오늘 밤 그네에서 만나자고 약속을 합니다~ ㅋㅋㅋㅋㅋ



임금은 궐에 들어가기 위해 과거를 본다는 녹두에게 엿을 주며 꼭 합격하라고 합니다~


분홍 도포인 취향이 비슷하다며 광해는 이마저도 좋아합니다~ (아들인데 ㅜㅜ)



그날밤, 아버지를 만나러 정윤저 집에 온 녹두는 왕이 보낸 자들을 만나게 되고~



그네에서 기다리던 아씨는 왠 아저씨가 오기에 도망을 치고~


그런 아씨를 본 동주도 잘못 데려온것을 알고 줄행랑을 칩니다~ ㅋㅋㅋ



이때, 수상한 자가 허윤을 찾아왔었다고 임금에게 고하고~



집으로 돌아오던 동주는 도망치던 녹두를 만나게 됩니다~



이때 밖을 수색하던 포졸들에게 둘은 들키게 되는데~



하필, 임금이 직접 등을 들고 들어오게 됩니다~ 


어떻게 될까요??


17회가 더 기다려지는 15,16회 리뷰 끝~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7,18회 -녹두, 무과 장원급제~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3,14회 -장동윤, 김소현 구했다~ 멀어지는 율무,,어쩔~


[드라마/녹두전] - 여신미모 장동윤 감상하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인물관계도-


<1회부터 다시보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2회 -웹툰보다 재미난다~-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