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BS 월화 드라마 녹두전 17회, 18회



동주는 녹두의 품에 안기어 연인 연기를 하고~


녹두의 얼굴을 아는 임금은 아는자라며 그냥 돌아섭니다~



그렇게 동주를 만난 녹두는~


동주를 수양딸로 삼을때 했던 계약서를 꺼내어 빚을 갚을때까지 우리집에 있으라 하며 데리고 집에 옵니다~



다음날 아침, 연근은 무과 시험생인 녹두를 위해서 닭은 두마리나 요리합니다~ ㅋㅋ


이렇게나 돈을 써제끼면 어쩌냐고 걱정하는 스승에게~

가진것이 많으나 특히 돈이 많다며~ ㅋㅋㅋㅋㅋ



연근은 녹두를 깨우러 갔다가 그만 이꼴을 보게 되고 ㅋㅋㅋㅋ



아침밥을 먹는 내내 연근은 동주를 꼬라보고 ㅎㅎ


동주는 영문도 모르고 눈칫밥을 먹습니다 ㅎㅎ



한편, 황태는 율무의 감시하에 율무의 역모를 돕고 있습니다~



간밤의 의뢰했던 아씨는 궐의 항암님이었고~


지금 매우 화가 나 있다며 당분간은 항암님을 못 만날것이라고 합니다 ㅎㅎ

항암님을 꼬셔 궐에 들어가겠다는 동주의 계획은 깨져버렸습니다~



무월단 과부들은 한양에서 만나게 되고 행수님의 죽음도 알게 됩니다~


이때 율무가 나타나 행수를 죽인것도~ 과부촌을 습격한것도 모두 대제학 대감이라고 합니다~


숙과부는 도저히 믿기지 않지만 일단 다른 방도가 없어 율무를 따르기로 합니다~



녹두는 율무의 뒤를 캐고 있는데~


저잣거리에서 동주를 발견하고 동주를 따라갑니다~



동주는 돈을 주면 궐에 보내준다는 잔당을 만나러 왔다가 일천냥 계약서에 강제 계약을 당하는 찰나에~



녹두와 와서 동주를 구해주고 이꼴이 됩니다~ ㅎㅎ


하필, 과부촌에서 도적떼와 싸울때 다친 상처에서 피가 나고~ 



눈도 귀도 어두운 의원에게 와서 치료를 받습니다 ㅎㅎ


이와중에 녹두가 걱정이 되는 동주는 손수 붕대까지 감아줍니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느 할머니와 마주치고~


할머니는 왠지 예전에 키우던 그 아기씨같다며~ 

의미심장한 분위기만 조성하고 사라집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또 광해를 만난 녹두와 동주는 함께 주막에서 국밥을 먹고~



통~ 잠을 못잔다는 광해를 위해서 녹두는 어딘가로 같이 가자고 합니다~


연세가 있는 광해는 18세 녹두와 동주를 따라가며 헥헥 거리고 ㅎㅎ



한편, 대제학은 광해의 감시를 받는 가운데~


정윤저 대제학은 광해를 끌어내리고 녹두를 왕으로 하자고 허윤에게 제안을 합니다~


성격이 대쪽같은 허윤은 지아비를 끌어내리고 스스로 왕이 되는꼴은 못본다~

이왕이 마음에 안들면 또 끌어내릴것이냐!!

너에게 그런 권리도 자격도 없다!! 며 소리칩니다~



그들이 올라온 곳은 한양의 야경~


그렇게 셋은 오늘밤에도 우정을 다집니다~



녹두는 야밤에 율무의 집에 있는 황태에게 만나자는 서신을 보내고~


황태를 감시하는 단오는 모든것을 율무에게 고합니다~



녹두는 이집에서 제일 편안한 연근방에 동주를 묵게하고~

연근은 끝방으로 보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둘은, 같이 자는듯? 안자는듯? 지내게 됩니다~



황태가 서신을 받고 약조한 날 단오와 율무는 미행을 하고~



그때 마침 포도청에서 불법도박꾼을 검거하려고 들이닥치며 아수라장이 됩니다~



이때, 녹두는 율무를 납치해서 옵니다~


이 모든 것은 단오를 따돌리는 녹두의 계략이었습니다~



녹두는 율무에게 질문을 하고 원하는 대답이 나올때까지 줘팹니다~


율무는 저항하고 결국 이렇게 실컷 두들겨 맞게 됩니다~



마침 단오가 나타나고~


싸우던 중에 율무도 녹두도 다치게 되는데~

단오가 율무를 치료하기 위해서 그만 싸우고 가버립니다~



사실은, 황태가 만난 사람은 스승님이었고~


스승님은 황태를 구출해서 기뻐하는데,, 

황태는 납치된 것이 아닌, 스스로 율무에게 있다고 말하고 쌩~ 가버립니다~



스승님은 황태의 뜻을 녹두에게 전달하고~


녹두는 참담해 합니다~



치료받고 정신이 든 율무는 녹두에게 더 이를 갈게 됩니다~



녹두는 무과에 응시하여 장원급제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섬에서 자랐다더니~ 

공무원 시험에 한방에 합격하고 장원급제라늬요~!!!!



왕에게 교지를 받으려고 고개를 드는 순간~


녹두는 율무의 비웃는 모습을 보고 깜놀합니다~



이번에는 웃는 광해의 얼굴을 보고 한번 더 깜놀합니다~ ㅎㅎ


공무원이 된 녹두~ 짝짝짝



19회가 더 기다려지는 17,18회 리뷰 끝~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9,20회 -빗속키스, 불붙은 로맨스~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5,16회 -정준호 녹두와 동주를 맞주치다~!!


[드라마/녹두전] - 여신미모 장동윤 감상하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인물관계도-


<1회부터 다시보기>

[드라마/녹두전] - 녹두전 1,2회 -웹툰보다 재미난다~-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