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역구라면_1_1


미역국 라면이 맛 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먹어 보았습니다. 가격은 싼편은 아닙니다. 예전에 라면에 미역을 넣으면 맛이 더 있었습니다. 미역국을 싫어하는 분은 비추합니다. 혼자 사시는 분은 생일날에 아침에 간단히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미역구라면_1_2


조리방법은 별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오뚜기에서 나온거라 건던기스프를 미리 넣고 물을 끊이는게 특징입니다. 사실 조리 방법이 있더라도 많은 사람들은 자신만이 조리 방법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나만의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처음 먹는 것은 한번은 읽어 보고 따라 해봅니다.


미역구라면_1_3


내용물은 특별한 것은 없는데 액체스프를 사용합니다. 보통 액체 스프는 짬뽕에서 많이 사용하든데 여기서도 사용하네요. 일단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바로 시작합니다.


미역구라면_1_4


물부터 올리고 건던기 스프를 넣고 끊이기 시작합니다. 미역 특징상 빠른 시간내에 풀리기 시작합니다. 저 쇠고기 라고 생각되는 건더기가 보입니다.


미역구라면_1_5


물이 끊자 면을 넣습니다. 조리 방법을 설명하는 건 아닌데 그렇게 되네요. 그냥 끊이는 과정을 보여 주고 싶은 생각에 하나씩 올려 봅니다.


미역구라면_1_6


완성했습니다. 설렁탕에 들어 가는 고기를 따로 준비해서 위에 올려 두면 더욱 맛있어 보일텐데 오늘은 기본으로 만들어 봅니다.


먹어 보니 국물맛이 좋습니다. 미역국은 제대로 살아 있습니다. 그러나 내 느낌에 미역국에 면에 있으니 좀 느낌이 별로 더라고요. 하지만 라면이니 면은 있어야 겠지요. 면을 다 먹고 밥을 말아 봅니다. 밥을 말아 먹어 보았을때 맛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좋았습니다. 해장하기에 딱 좋은 라면입니다.


2018/08/13 - [어떤 요리] - 후지라면을 먹어 보다.

2018/08/05 - [어떤 요리] - 스리라차볶은면을 먹어 봅니다.

2018/07/28 - [어떤 요리] - 콩국수 라면을 먹어보다.



728x90
반응형
댓글